베르나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중공업·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포스코·현대제철 맞손
韓,차세대 액화수소 운반선 시장 선점하는 기술적 토대 만들고자국내 조선·철강 5사와 한국선급(KR)이 액화수소 운반선 화물창 공동연구를 위해 손잡았다.
삼성중공업은 HD한국조선해양,베르나트한화오션,베르나트포스코,베르나트현대제철,베르나트한국선급과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핵심 친환경 연료로 떠오르는 수소를 장거리 운송하기 위해서는 영하 253도로 냉각해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이때 핵심은 초극저온에서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액화수소 화물창'의 설계와 제작이다.초극저온 상태는 재료의 충격 인성이 낮아져 외부 충격에 대응하기 위한 재료의 물성 연구와 검증이 필요하다.그러나 아직 이에 대한 국제 표준이 없어 각국의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협약은 액화수소 운반선 설계와 건조를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협약을 통해 이들은 액화수소 환경에서의 재료 물성 실험 결과 공유·데이터 공동 활용,베르나트액화수소 화물창 설계·제작 관련 국제 표준화를 추진하기로 했다.이를 통해 한국이 차세대 수소 운반선 시장을 선점하는 기술적 토대를 만들고자 한다.
특히 해외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화물창과 달리 액화수소(LH2) 화물창 개발은 한국의 대표적인 조선사와 철강사,한국선급이 참여해 한국의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하고 국제 표준을 주도해 나가고자 한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한 조선사 연구소장은 "한국선급을 비롯해 국내 대형 조선 3사와 철강 2사가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공동 협력이 한국 기업의 미래 수소 운반선 시장 주도권 확보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르나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베르나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는 지난해 9월 경상남도와 맺은 투자협약에 따른 것으로, 2022년 5월 밀양 1공장 완공 이후 2년 만이다.
베르나트,실제로 코로나19를 거치며 스타트업·벤처캐피털(VC) 시장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진 상황에 맞춰 고객사가 직면한 문제를 살펴보고 사업 기회를 찾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