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팬심 사로잡는‘패노크라시’마케팅
단종상품 재출시 요청에 호응하기도
코카-콜라는 최근‘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사진 = 코카-콜라 제공]팬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는‘패노크라시’(fan-ocracy) 마케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팬(fan)과 통치(-Ocracy)의 합성어인 패노크라시는‘팬이 통치하는 문화’를 뜻하는데,팬심을 사로잡아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만드는 전략이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최근‘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제로 체리’는 콜라에 체리향이 첨가된 음료로,독특한 맛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정식 출시 여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특히 제로 음료에 대한 높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코카-콜라의 네 번째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패키지 변화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지난 4월 코카-콜라는 자사 음료인‘환타’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아이돌 그룹‘라이즈’(RIIZE)를 발탁해‘원해?환타’라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사진 = 코카-콜라 제공]앞서 지난 4월 코카-콜라는 자사 음료인‘환타’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아이돌 그룹‘라이즈’(RIIZE)를 발탁해‘원해?환타’라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K-팝 스타인 라이즈를 전면에 내세워‘팬심 잡기’에 나선 것이다.
라이즈 소식을 담은‘환타 타임즈’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라이즈 멤버들의 비하인드 컷을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등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또한 라이즈와 함께 광고 캠페인 영상을 6초대 분량의 숏폼으로 편집해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 공개하는 등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공략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NCT와 협업한 MD상품을 선보였다.[사진 =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역시 최근 아이돌 그룹‘엔시티’(NCT)와 협업해 신메뉴‘네오 쿨 테이스티 매실 피지오’를 한정 음료로 출시했다.스타벅스는‘NCT 콘서트백‘NCT 베어리스타 인형 키링’등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NCT와의 협업 상품 일부는 출시 10분 만에 조기 품절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오리온 제공]"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왼쪽부터) 오뚜기‘함흥비빔면,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오리온‘포카칩 스윗치즈맛.[사진 = 오뚜기,오리온 제공]한정 상품 재출시를 원하는 팬들의 요청에 기꺼이 응하는 사례도 있다.
오뚜기의 경우 2017년 출시돼 2022년 단종된‘함흥비빔면’을 최근 재출시했다.오뚜기 함흥비빔면은 함흥비빔냉면의 맛과 특징을 잘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마니아층을 만들어낸 상품이다.단종된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고객상담실,
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공식 SNS 등을 통해 재출시 요청 접수가 이어지면서 재출시하게 됐다.
오리온 역시 8년 전 단종된‘포카칩 스윗치즈맛’을 최근 재출시했다.2016년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면서 판매를 중단했지만,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자 다시 출시하게 된 것이다.이밖에도‘태양의 맛 썬‘치킨팝‘배배‘와클’등 단종된 과자들의 재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부응하기도 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