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실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3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린츠의 성모마리아성당은 이달 초 현대 예술가 에스터 슈트라우스가 구상한 조소 작품‘즉위’를 철거했다.
성당 내부에 작품이 전시된 지 하루 만에 괴한들이 새벽에 침입해 성모상의 머리 부위를 잘라냈기 때문이다.
훼손된 작품은 성모 마리아가 바위에 앉아 예수를 출산하는 장면을 나타냈는데,2018 아시안게임 야구 실시간전통적 종교예술에서 아름답고 성스럽게 묘사되는 성모 마리아와 크게 달라 논란이 됐다.
작품 속 성모 마리아는 현실에서 여성들이 출산을 위해 취하는 자세대로 치마를 걷고 다리를 벌린 모습이다.표정도 산고로 일그러져 있다.
또한 성모 마리아 신체를 이상적으로 표현하지 않고,2018 아시안게임 야구 실시간실제 임신부의 튀어나온 배와 굵은 다리 등으로 형상화했다.
이 때문에 전시 전부터 가톨릭계 일부의 불만을 샀다.
여성과 가족의 역할·성평등을 주제로 한 기획 전시 기간에만 설치된다고 하지만,2018 아시안게임 야구 실시간성당에 전시하기에 부적절하다는 지적이었다.
이 작품이 신성모독이라고 주장하며 철거를 요구하는 온라인 청원도 있었다.해당 청원에는 1만2000명 넘게 서명했다.
작품 훼손에 대해 린츠 교구는 성명을 통해 “이 작품을 전시하면 논란이 될 것을 알고 있었다”며 “해당 작품이 일부 신자들의 신심에 상처를 냈다면 유감이지만 예술의 자유를 공격하고 작품을 훼손하는 행위는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