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02년 월드컵 엔트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지난 2월 28일 오후 인천 서구 가정동에서 개관한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를 찾은 어린이들이 포토카드를 작성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2학기부터 인천형 늘봄학교를 기존 60개교에서 274개교로 전면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기존에 운영하던 초등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을 통합해 안전한 공간에서 학생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이다.
인천에서는 국·공·사립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등 274개교에서 늘봄학교를 시행해 정규수업 전후로 학교 안팎에서 교육과 돌봄을 제공한다.
시교육청은 늘봄학교 확대에 앞서 다음 달 1일부터 5개 교육지원청별로 늘봄학교 업무를 지원하는 방과후돌봄팀을 신설하기로 했다.
또 교사의 업무 부담을 덜기 위해 학교마다 행정업무를 전담하는 '늘봄행정 실무사'를 1명씩 배치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늘봄학교 전면 시행 전에 조직개편을 통해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며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