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숫자 6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전남도는 5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친환경 미래 농업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도는 '저탄소·재생유기 농업'을 미래 친환경농업의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하고,숫자 6재생유기 농업 실현,친환경 미래 농업 환경 조성,숫자 6저탄소·친환경 농업기술 실천이라는 3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재생유기 농업은 친환경농업을 유기농 인증 취득을 위해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땅과 동식물을 보호하고 농민과 모든 생명체를 살리는 개념이다.
친환경농업의 지향점을 토양을 살리는 것에 두고 토양 속에 탄소를 격리해 궁극적으로는 기후변화 완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친환경 미래 농업 환경 조성은 과수,숫자 6채소 등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 품목을 다양화하고,특히 인공지능(AI)·농업기술·스마트농업 등 첨단기술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유기 가공식품 개발을 통해 미래 청년 농업인이 도전하기 좋은 농업 환경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저탄소·친환경 농업기술은 농업 생산 과정 전반에 투입되는 비료,숫자 6작물 보호제,농자재 절감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영농 방법·기술이다.
도는 이날 선포한 미래 비전을 연구용역 중인 '제5차 친환경농업 육성 6개년 계획(2025∼2030년)에 담아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 20년간 단 한 차례도 뺏기지 않은 대한민국 친환경농업 일번지라는 타이틀은 친환경 농업인의 땀과 눈물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전남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생명의 땅 으뜸 전남,숫자 6세계 유기농의 메카 전남이 되도록 힘껏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