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2.kr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30명 선발…삼성SDI 입사 혜택 제공
(서울=연합뉴스) 11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된 '성균관대-삼성SDI 배터리공학과 설치 협약식'에서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SDI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삼성SDI가 성균관대에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배터리공학과'를 신설한다.
삼성SDI는 지난 11일 경기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성균관대와 '배터리공학과 설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배터리공학과는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로 공과대학 학사 4년제 과정으로 운영된다.성균관대는 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30명 규모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학생들에게는 배터리 소재부터 셀,모듈,팩까지 맞춤 교육이 제공된다.해당 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삼성SDI에 입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배터리공학과 신설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fc2.kr국가 핵심전략산업 인재 양성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우수 인재 확보와 양성은 삼성SDI의 미래 경쟁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배터리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핵심 인재를 확보해 글로벌 톱티어 회사로서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배터리 기술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흐름 속에서 성균관대와 삼성SDI는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I는 2021년부터 포항공대(포스텍),서울대,fc2.kr한국과학기술원(KAIST),한양대,fc2.kr성균관대,울산과학기술원(UNIST) 등과 배터리 우수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 중이며 향후 배터리 계약학과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