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시안컵 정우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생중계 시청방법 등 온라인서 정보 공유 활발
한국시간 12일 오전 10시30분에 공개될 예정
현지 방문 인증하고,아시안컵 정우영여행상품 문의하는 팬도
[서울=뉴시스]이태성 기자 = "시간이 너무 안 가요.하루가 왜 이렇게 길게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그냥 빨리 12일이 왔으면 좋겠어요."
지난 4월 중국으로 돌아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는 12일 대중에 공개되는 가운데,이를 기다리는 국내 팬들도 분주해지고 있다.생중계 시청 방법을 온라인에 공유하거나 직접 중국 현지로 떠나는 이들도 등장했다.
11일 에버랜드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관련 게시물이 하루에 200건 넘게 올라오며 푸바오 공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 푸바오 팬은 "그동안 푸바오를 다시 볼 수 있겠느냐고 기대와 실망을 여러 번 반복해 힘들었다"며 "12일이 기다려진다"고 적었다.
다른 팬은 "푸바오를 다시 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기쁘고 슬프고 이상하게 눈물이 난다"며 "푸바오를 응원하자"고 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푸바오 공개 당일 이를 시청할 수 있는 중국 소셜미디어의 웹사이트 주소와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법 등을 공유하는 모습도 나타났다.
중국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에 따르면 오는 12일 오전 10시30분(한국시간) 센터의 공식 웨이보와 후난TV,아시안컵 정우영망고TV 등을 통해 푸바오 공개행사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밖에 푸바오를 실제로 보기 위해 중국 현지의 워룽 선수핑기지를 방문한 것을 인증하거나,푸키지(푸바오+패키지) 여행을 알아보고 있다는 팬들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실제로 푸바오가 한국에서 머물렀던 에버랜드는 최근 여행사들과 관련 여행 상품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푸바오 팬들로부터 여행 상품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일부 여행사와 협의하고 있는 건 맞다"며 "다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는 이와 관련 "12일에 푸바오가 다시 공개되는데 푸키지 일정은 언제 오픈되냐" "저도 기다리고 있다" "빨리 푸키지가 나오면 좋겠다" 등의 반응이 나온다.
한편 푸바오는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온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20일에 태어났다.한국에서 태어난 첫 자이언트 판다로 출생 1354일 만인 4월3일 중국으로 돌아갔다.
최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푸바오가 '비공개 접객 행위'에 이용됐다는 등의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센터는 푸바오 영상을 날마다 공개하면서 의혹을 잠재우는 데 주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