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물쥐 - kbo 시상식 예정일자 - ID=2024-11-27%2Focixkh.html
과물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대표 김연섭)가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책임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차세대 첨단 소재 개발 등의 활동과 계획을 담은‘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GRIStandards 2021이 적용됐으며,
과물쥐유엔지속가능발전 목표 및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공시 지표를 반영했다.
보고서에는 기업 경영 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환경 및 사회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이중중요성 평가’를 적용했다.회사는 이를 토대로 ESG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주요 성과 및 계획을 수록했다.
이중 재생에너지 활용과 재생 구리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강화,안전환경보건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 노력,오염물질 배출 저감 활동,에너지 및 온실가스 관리 등 우선 순위가 높은 항목에 대해서는 보다 심층적으로 기술했다.
ESG 부문별로 보면,환경 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기후 리스크 관리·자원 선순환·수자원 관리·오염물질 배출 저감·생물다양성 이행 전략을 포함했다.회사는 사업장 노후화 설비 교체,재생에너지 활용 등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 및 계획 중에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보건·인권 경영·임직원 다양성 동등성 포용성·인적자원 관리·협력사 파트너십·사회공헌·제품 품질·정보보호 현황을 담았다.모든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마련하고,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임직원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은 컴플라이언스 준수,공정거래문화 내재화,윤리경영,이사회 운영 등을 반영했다.또 사내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통해 법규위반 리스크 감소,뇌물수수 등 반부패 예방,고객과의 신뢰 증대 및 파트너십 강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회사는 이번 보고서를 토대로 2024년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사업장의 기후변화 적극 대응,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과물쥐지역사회 협력 및 지원,인적자본 기반의 경영전략 구축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관계자는 "글로벌 요구보다 수준 높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