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퇴장 규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KAIST는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성민 교수 연구팀이 스마트 팩토리에서 사각지대 없이 정밀한 위치를 추적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목표물에 무전원 태그를 부착해,장애물에 가려진 상황에서도 센티미터(cm) 이하의 정확도로 3차원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연구팀은 모바일 컴퓨팅 분야 최고 권위 국제 학술대회인 ACM 모비시스(ACM MobiSys)에서 2022 최우수논문상에 이어 2024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해당 학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다회 수상한 연구팀은 김성민 교수 연구팀과,아시안컵 퇴장 규정미국 미시간대,아시안컵 퇴장 규정예일대 뿐이다.
연구팀이 최초 개발한 무선 태그는,기존 기술(UWB,Ultra Wide Band) 대비 반사성이 10배 이상 높은 밀리미터파(mmWave)를 활용,아시안컵 퇴장 규정장애물을 우회하는 반사 신호를 확보해 사각지대 없는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반사의 방향에 따라 고유한 신호를 발생시키는 태그가 각 신호의 전파 경로를 파악하여 목표물의 위치를 추적하는 원리다.
이 기술은 가구,전자제품 등 다양한 실내 장애물에 막혀 작동 범위가 제한되는 기존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고,더불어 15배 이상 높은 3차원 위치 정확도(8.3mm)를 갖는다.즉,잦은 연결 장애를 겪는 현재에 비해 안정적으로 실내 목표물의 정확한 위치를 추적할 수 있어,스마트 팩토리 및 증강 현실(AR) 등 광범위한 위치 기반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다.
무선 태그는 스스로 무선 신호를 생성하는 대신,주변의 신호를 반사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주변 빛을 반사하는 거울과 같이,신호 생성에 필요한 전력을 아낄 수 있어 초저전력으로 동작한다.이에 태양전지 등 무전원으로 동작하거나 코인 전지 하나로 40년 이상 구동할 수 있어,대량 운용에 적합하다.
김성민 교수는 “태그는 천장 타일이나 컴퓨터 본체 등 주변 사물을 반사체로 이용해 임의의 실내 환경에서 사각지대 없이 작동한다”며 “실내 위치추적의 안정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아시안컵 퇴장 규정포괄적인 위치 기반 서비스의 보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아시안컵 퇴장 규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퇴장 규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무책임한 정부를 전공의들이 어떻게 믿고 돌아가겠느냐”고 주장했다.
아시안컵 퇴장 규정,(사진=보배드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최인선 인턴 기자 = 최근 논란이 일었던 '욱일기 벤츠'가 또다시 나타났다는 목격담이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