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러시아 월드컵 시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대동이 CJ프레시웨이와 스마트 농업의 확산과 스마트팜 재배 농산물 유통 확대에 나선다.
16일 대동에 따르면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CJ프레시웨이와 스마트 농업의 확산과 스마트팜 재배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동은 CJ프레시웨이와 연계된 재배 농가에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 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재배 농민은 이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소득 향상을 도모하며,러시아 월드컵 시드수요 기업은 안정적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수급해 사업에 활용한다.
대동은 이번 협력을 통해 농가,기업 상생 모델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이를 더 많은 농가와 기업에 확산하겠단 목표다.또 농산물의 생산(농가),수요(CJ프레시웨이),관리(대동) 주체가 농작물 재배 유통 데이터를 서로 공유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농업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하겠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우선 7만1290㎡ 규모의 충북 보은군 소재 마늘 재배 농가 8곳을 선정해 노지 마늘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대동은 해당 농가와 스마트파밍 시스템 보급 계약을 체결,실시간 기상대와 원격 제어가 가능한 자동 관수·관비 장비를 농경지에 연내 설치하고,마늘 재배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관수 및 시비 가이드를 제공한다.대동은 스마트파밍 솔루션 기반으로 키운 마늘의 재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지역별,품종별 마늘 생육 매뉴얼을 구축할 계획이다.
마늘을 시작으로 대동은 CJ프레시웨이와 지속 협력해 국내 농가를 대상으로 스파트 파밍 보급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농가가 더 지능화,자동화된 재배 환경과 생육 매뉴얼 기반 아래 노동력과 자원 투입량은 줄이면서,더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국내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동은 이번 노지 스마트파밍 재배 솔루션 외 CJ프레시웨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실 스마트파밍 재배솔루션,수도작 정밀농업,단체급식 사업 운영 및 시너지사업,농식품 혁신 클러스터 사업,러시아 월드컵 시드해외 공적개발원조(ODA) 등으로 업무 협약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농업 기업인 대동이 농가와 후방 수요기업을 스마트파밍 기술을 통해 연계한 국내 최초의 사례로 농업 전후방 영역의 기업들과 농민들이 참여해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동 미래농업 플랫폼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며 "대동은 '농업의 AI' 전환을 추진하며 논,밭,러시아 월드컵 시드과수 등 다양한 환경과 작물에 맞는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첫번째 계약한 이번 농가부터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