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애플이 아이폰에서 애플페이 외에 다른 결제 방식도 허용하기로 했다.이르면 올해 4분기부터 삼성페이나 구글페이도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무슨 일이야
애플은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인 iOS 18.1 버전부터 아이폰의 결제칩을 외부에 개방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이날 애플은 자사 블로그에 “iOS 18.1부터 애플페이·애플월렛 외에도 보안 요건을 충족한 앱에 SE(애플의 결제 칩)를 사용한 근거리무선통신(NFC) 비접촉 결제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단말기에 아이폰을 가져다 대면 결제가 되는‘탭앤고(tap-and-go)’기술을 외부 서비스에도 개방하겠다는 의미다.애플은 “개발자들은 매장 결제,자동차 키,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기업 배지,학생 ID,홈 키,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상점 포인트 카드,이벤트 티켓 등 비접촉 결제를 활용한 앱을 아이폰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가 현실화하면 삼성페이나 구글페이 등 외부 NFC 결제 서비스를 아이폰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된다.새 운영체제인 iOS 18.1은 다음달 아이폰16이 공개되는 만큼 올해 4분기쯤 출시가 예상되고 있다.다만 이 솔루션을 적용하려면 애플과 상업적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애플은 이 방식을 미국과 영국,호주·브라질·캐나다·일본·뉴질랜드 등에서 허용한다고 밝혔다.허용 대상 국가 중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
이게 왜 중요해
EU 집행위원회는 지난달 “애플은 아이폰의 탭앤고 기술에 경쟁업체들의 접근을 허용하기로 약속했다.접근 권한은 (경쟁업체에) 무료로 제공된다”고 밝혔다.EU집행위는 2020년부터 애플이 애플페이에만 탭앤고를 허용하는 데 대한 반독점법 조사를 이어왔다.결국 애플이 지난 1월 경쟁사의 NFC 접근을 무료로 허용하겠다는 내용의 시정안을 발표하고,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EU집행위가 지난달 이를 받아들이면서 “이번 약속으로 애플페이에 관한 (반독점법 위반) 조사를 종결한다”고 공표한 것.
올해 3월 빅테크의 폐쇄적인 플랫폼을 전면 개방하도록 한 EU 디지털시장법(DMA)이 시행되면서 애플은 연달아 개방 정책을 내놓고 있다.지난 8일엔 애플 앱스토어 내 인앱 결제를 강제하도록 한 내부 규정을 철회하고,EU 역내 개발자들이 앱 내에서 외부 플랫폼이나 웹사이트로 연결하는‘아웃링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발표했다.3월부터는 이용자들이 앱스토어가 아닌 다른 앱마켓에서도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
앞으로는
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먼저 일시적 2주택자는 종전 주택과 신규주택 취득 시점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다만 양회가 오는 11일 막을 내리는 만큼 양회 기간 안에 후임 교체가 결정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