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h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높은 탄수화물 함량으로 그간 다이어트와 당뇨의 적으로 여겨졌던 감자를 껍질째 구워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혈당과 심혈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2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네바다대학(UNLV) 네다 아카반 교수팀은 식사로 쌀밥 대신 구운 감자를 먹은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이 공복 혈당 수치가 소폭 감소하고 심혈관 건강 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영양학회 연례 회의(NUTRITION 2024)에서 발표했다.
아카반 교수는 “나는 영양학적으로 낙인이 찍힌 식품에 대해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사람들은 감자에 대해 튀김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생각하지만 이는 조리법에 따라 다르다.감자에는 체중과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관리하는 데 충분한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말했다.
26주간 진행된 연구에는 처방 약으로 혈당을 관리하는 제2형 당뇨병 환자 24명이 참여했다.연구팀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12주간 식사의 일부로 껍질째 구운 100g짜리 감자를,다른 그룹은 구운 감자와 탄수화물 함량이 비슷한 흰 쌀밥을 먹도록 했다.이후 2주간 휴지기를 거친 뒤 감자와 흰 쌀밥을 서로 바꾸어 먹게 했다.
참가자들은 감자에 허브나 향신료,최대 1/2큰술의 버터를 첨가해 먹을 수 있었지만 튀겨 먹지 않도록 권장 받았다.
연구팀이 실험 참가자들의 혈당과 체중,허리둘레,챔스 h조각종 심혈관 건강 지표를 관찰한 결과 실험 12주와 26주째 구운 감자를 섭취한 참가자들의 공복 혈당 수치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체성분과 허리둘레,챔스 h조안정 시 심박수 등도 유의미하게 줄었다.
아카반 교수는 “측정된 건강지표에 해로운 영향은 없었고 예상대로 심장 대사 건강상의 이점도 확인됐다”며 “이는 감자가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이 흰 쌀밥처럼 혈당 부하가 높은 다른 식품 대신 먹을 수 있는 건강 식단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구팀은 감자는 서양식 식단에서 식이 칼륨이 가장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고칼륨 식단은 고혈압과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감자 껍질에는 혈당 조절,챔스 h조지질·포만감 개선 효과가 있는‘저항성 전분’이라는 식이섬유도 포함돼 있는데,챔스 h조칼륨을 최대한 보존하려면 삶아 먹는 것 보다는 구워서 껍질째 먹을 것을 권장한다고 연구팀은 말했다.
챔스 h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챔스 h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대선 때 윤석열 당시 후보가 직접 운영하시는 군산 횟집에 가서 말씀도 나누셨다고 하는데 대통령의 현재 국정운영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지금 의사들의 증원 문제로 강대강 대치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챔스 h조,웨비나에서는 사우디 모빌리티 산업 동향과 투자 인센티브가 소개되며, CEER 모터스와 루시드 모터스의 조달·공급망 책임자들이 한국 기업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