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내티 fc - ID=2024-11-27%2Fpljkss.html
신시내티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수 정예 부대로 하마스 재결집 막는 표적 공격 집중할 듯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 타결돼도 전쟁이 끝날 가능성 없어 [라파=AP/뉴시스] 지난 30일(현지시각)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시커먼 연기가 치솟고 있다.이스라엘군의 라파 공격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가자 전쟁이 저강도 국면으로 전환할 조짐이다.2024.05.31.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남단 라파에 대한 공격이 거의 마무리됐다고 밝히면서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이 고강도에서 저강도로 전환되는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P는 가자 전쟁의 진행과정과 현황,신시내티 fc전망을 종합하는 기사에서 전쟁의 흐름이 바뀔 것으로 예상했다.
대규모 지상 작전과 공습으로 가자 지구 대부분을 폐허로 만든 이스라엘군의 대규모 군사 작전이 새로운 단계의 소규모 작전 단계로 전환하는 조짐이다.
이에 따라 현지 주민들에 대한 인도 지원이 늘어나고 휴전 협상 및 인질 석방 합의가 이뤄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하마스 24개 대대 대부분 파괴
전쟁이 종식될 전망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24개 대대 대부분을 파괴했으며 크게 약화된 3~4개 대대만 남아 있다고 밝혔다.다만 이스라엘군이 점령한 지역에서도 일부 고립된 전투원과 소수 그룹이 이스라엘에 로켓을 발사하고 이스라엘군을 공격하고 있다.또 하마스 알카삼 여단이 지난 주말 이스라엘 장갑차를 대전차 미사일로 공격해 이스라엘군 병사 8명이 숨졌다.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군대를 무기한 남겨둘 것임을 분명히 해왔다.한 이스라엘 당국자는 “게릴라 전투가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군의 라파 공격이 끝나면 8개월 끌어온 대규모 가자 공격이 일단락된다.가자지구 보건부에 따르면 220만 가자 주민 중 3만7372명이 숨지고 8만5452명이 부상했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재결집을 막기 위한 표적 공격 위주로 작전을 전환할 전망이다.이 작전은 소수 정예부대가 주도하게 된다.
이스라엘 전략부 사무총장 출신 요시 쿠퍼와세르 예비역 준장은 “대규모 작전이 빠르게 끝나가고 있으며 3단계로 넘어가고 있다.라파 작전을 마지막으로 달라질 것이다.그러나 전쟁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피난민 100만 명 이상이 밀집된 라파에 대한 공격은 전쟁의 공포를 적나라하게 보였다.이스라엘이 지난달 임시 수용소를 공습해 45명 이상이 숨진 일이 대표적이다.
미 당국자 2명이 라파 작전 종결로 평화 협상 성공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스라엘은 16일 라파에서 8km 떨어진 가자 남부 이스라엘 관문 케렘 샬롬 검문소를 통한 인도주의 지원을 늘리기 위해서라며 낮 시간 전투를 중단할 것이라고 돌연 발표했다.
이스라엘 군 당국자들이 2주 이내에 라파 공격 작전을 종결할 것으로 말한 것으로 이스라엘 매체들이 보도했다.
이스라엘군 고위 당국자는 라파에서 작전을 벌인 162사단이 하마스의 마지막 대대를 공격하고 군사 기반시설을 파괴하며 이집트와 연결된 터널을 통한 무기 공급을 차단하는 등 3가지 기본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에서 가자 지구 남단 이집트 접경지를 통과해 지중해에 이르는 일명 필라델피아 회랑에서 지하 터널 20개가 발견됐고 이중 14개를 파괴했다.아직 발견되지 않은 터널이 20개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집트 국경에서 북쪽으로 500m까지 확대된 완충구역에서 이스라엘군이 라파 내부와 주변 지역을 공격해왔다.또 지하 지휘소와 로켓 공장 등 기반시설 38km 이상을 파괴했다.하마스 대대 4개 중 2개가 완전히 제거됐고 1개는 크게 훼손됐으며 다른 1개 대대에 대한 공격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
이스라엘 당국자는 하마스와의 전투가 가자 지구 다른 지역에서의 전투보다 훨씬 더 치열했다고 밝혔다.하마스 부대가 몇 개월 동안 준비해왔고 이스라엘과 전투 경험이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이스라엘군도 전쟁에 적응했다.더 이상 대규모 폭격에 의존하지 않으며 모든 건물을 공격하지도 않는다.
이스라엘 강경파들은 하마스 지도자 야햐 신와르가 잡히거나 사살되기 전까지 이스라엘이 승리하지 못한다고 주장한다.
라파의 팔레스타인 주민도 소문이나 보도와 달리 라파의 상황이 언제 끝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고 말한다.
위삼 이스마일(28)은 “폭격과 집중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헬리콥터가 움직이는 모든 물체를 향해 마구 공격한다.현장 상황은 소문이나 보도와 크게 다르다”고 말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