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크랩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 참석해 입장 공개
장기적 매각 가능성 열어놔… 민간 자율 강조
日 총무상 '추가 대응' 발언에는 "원론적 답변"
네이버가 라인야후 지분을 당장은 매각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일본 정부의 지분 매각 압박 과정에서 한국 정부가 외교적 노력을 소홀히 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민간 기업의 자율적 판단'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선을 그었다.다만 네이버는 장기적 관점에서 라인야후 지분 매각 가능성을 열어놨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 회의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의 관련 질의에 "단기적으로 (라인야후 관련) 지분 매각을 안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라인야후도 전날 일본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단기적으로는 자본 관계 재검토가 곤란한 상황이지만 네이버 측과 계속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그렇다면 장기적으로는 매각을 한다는 것이냐'고 묻자 최 대표는 "모든 기업이 그렇지만 중장기 전략 결정에 대해 확답을 드리기 어렵다"고 언급했다.라인야후 지주사인 A홀딩스 지분을 50%씩 보유한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자본 관계를 놓고 협상하는 상황을 고려한 발언으로 보인다.
네이버가 바라보고 있는 라인야후 사태의 발생 원인과 대응 지점에 대해서도 공식적으로 설명했다.최 대표는 "지난해 11월 네이버클라우드가 위탁 운영하고 있던 전산망에서 발생한 보안 침해 사고가 원인"이라며 "행정지도의 골자 역시 자본 관계 언급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재발을 방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일본 정부가 행정지도를 한 이유에 대해 최 대표는 "수탁사인 동시에 주주라는 이중적 지위에 있기 때문에 혹시나 거버넌스를 저희가 지배하고 있어서 위탁사가 제대로 감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의 표현으로 해석했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의 움직임에 대해 네이버는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다.이날 마츠모토 다케아키 일본 총무장관이 기자회견에서 라인야후가 단기 지분 조정이 힘들다는 취지의 보고서를 제출한 데 대해 "자세히 조사해 필요하면 추가 대응을 취하겠다"고 답하면서 일본 정부가 다시 지분 매각 압박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의심이 제기됐다.그러나 최 대표는 "보고서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 지도가 나올 수 있다는 원론적인 답변으로 이해했다"고 선을 그었다.
라인야후 사태는 민간 기업의 지분 관계에 대해 일본 정부가 이례적으로 개입을 시사하면서 한국 정부의 적극적이 대응이 부족하다는 논란이 컸다.야당은 이날 라인야후 사태 외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 안건을 발의했고 과방위에서 추가 논의를 하기로 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최 대표는 "(한국 정부에) 민간의 자율적 판단이 이뤄지도록 해달라고 말했다"면서 "계속해서 잘 소통해왔다"면서 한국 정부에 긴밀하게 해명했다.특히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가 뭘 해줬으면 좋겠느냐'고 묻자 최 대표는 "주식회사 경영진은 기업 이익과 주주 이익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고 (지분 매각 여부는) 민간의 자율적인 영역으로 판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박 크랩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도박 크랩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스포츠 분야에서는 멘탈적 어려움을 겪는 선수들에게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멘탈코칭 전략과 기술을 사용한다.
도박 크랩스,또한 SK텔레콤 이동전화 서비스와 결합하면 추가로 11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