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고등학생의 문해력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학부모들 중에서도 기본적인 어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다.
자신을 9년차 어린이집 교사라고 소개한 A씨는 1일 일부 학부모와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상에 게재했다.
A씨는 "저도 그렇게 똑똑하고 학벌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요즘 사람들은 해도 해도 너무한 것 같다.그런 데다 고집은 세지고 말은 더 안 통한다"며 일부 학부모들과의 사이에 있었던 경험을 전했다.
그는 "보통 'OO를 금합니다'라고 하면 당연히 금지한다는 뜻이지 않나.그런데 일부 학부모들은 '금'이 좋은 건 줄 알고 '가장 좋다'는 뜻으로 알아듣는다"고 했다.
또 "우천시 OO로 장소 변경이라고 공지하면 '우천시에 있는 OO지역으로 장소를 바꾸는 거냐'고 묻는 분도 있다"며 "섭취·급여·일괄 같은 말조차 뜻을 모르고 연락해서 묻는 분들이 예전에는 없었는데 요새는 비율이 꽤 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어뿐만 아니라,말의 맥락도 파악을 잘 못 한다.'OO해도 되지만,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라고 했더니 '그래서 해도 되냐,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안 되냐'고 문의한 학부모가 네 명이었다"며 "최대한 쉬운말로 풀어내서 공지해도 가끔 이런다"고 토로했다.
일부 학부모들의 문해력을 둘러싼 논란은 이전부터 이어져 왔다.조병영 한양대 국어교육과 교수는 지난해 3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에 '중식 제공'을 보고 '왜 중국음식을 제공하냐,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우리 아이에게는 한식을 제공해 달라'고 하고,'교과서는 도서관 사서 선생님께 반납하세요'라는 글을 보고 교과서를 사서 반납하는 일도 벌어졌다"고 전한 바 있다.
조 교수는 "영상으로 정보를 취하고,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글을 읽을 일이 없는 거다.긴 글 읽는 걸 어려워하고"라며 "학부모들도 아이들에게 글과 책 읽으라고 하지만 가정통신문조차 안 읽는다.코로나가 심할 때는 가정통신문을 영상으로 만들어서 보냈다.안 읽으니까"라고 했다.
한편 지난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성인문해능력조사'에 따르면 읽기·쓰기·셈하기가 불가능한 수준의 인구는 전체 약 200만 명이며 읽기·쓰기·셈하기는 가능하지만 일상생활 활용은 미흡한 수준의 인구는 약 185만 명으로 집계됐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5년간 피해구제 신청건 총 1,917건로또 당첨번호 예측서비스로 인한 피해 사례가 발생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2024년 7월 부산아이파크 경기일정,셋째 아이 이상 출산가정에는 총 1억 원의 출산지원금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