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재밌는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9월 말까지 부서 협업… 폭염 대비 T/F 팀 운영
이강덕 시장 “취약계층·시설 집중관리 피해 최소화”포항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전방위적인 폭염 대비에 나섰다.
6월 초부터 기온이 30℃가 넘는 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는 안전총괄과와 노인장애인복지과,남·북구보건소,농업정책과 등 관련 부서 협업 하에 폭염 대비 T/F팀을 폭염 대책 기간인 9월 30일까지 운영하며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신속한 폭염 정보 전달 체계를 구축해 폭염 주의보·경보 발령 시 재난 문자를 발송하고 전광판이나 마을 방송 등을 통한 행동 요령 등을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독거노인,거동 불편자 등 폭염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재밌는 룰렛노인돌보미,이·통장,지역자율방재단,재밌는 룰렛담당 공무원 등을 재난 도우미로 지정해 안부 전화,재밌는 룰렛방문 건강 체크 등을 실시한다.
또 온열질환 대비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하고,독거노인과 장애인에 대해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고,폭염특보 발효 시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냉방시설이 잘 갖춰진 지역 내 경로당 등 633개소에 실내 무더위 쉼터를 폭염 대책 기간 운영하며,재밌는 룰렛유동 인구가 많은 교차로 횡단보도 앞이나 교통섬에 신호대기 중인 보행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무더위 그늘막 쉼터 214개소(고정형 209,재밌는 룰렛스마트 5)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냉·난방이 되는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29개소 운영해 시민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철길숲 내 쿨링포그 설치·도심 살수차 운영을 통해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고,폭염 대책 기간 지역 응급의료기관(포항성모병원,포항세명기독병원,에스포항병원,포항의료원,좋은선린병원)과 협력해 온열질환자 발생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농어촌 지역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는 농업재해 대책상황실 운영과 긴급 보고체계 구축을 통해 농작물 폭염 피해를 모니터링하고,축산분야 폭염대책 T/F팀을 운영해 가축 관리대책을 수립한다.수산사무소 소속 어촌 지도공무원의 양식 어장 현장 방문지도 등 어업인 대상 홍보도 강화한다.
아울러 양식시설에 차광막을 시설해 실내 온도 상승을 방지하도록 하고 수온·용존산소 모니터링과 질병 발생 시 신속한 전문가 처방과 치료를 지원한다.이외에도 각종 작목반 교육 등을 통해 농어민 대상 폭염 행동 요령 교육·홍보에 철저를 기한다.
이강덕 시장은 “시민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긴밀한 대응체계를 갖추고 취약계층,재밌는 룰렛취약시설에 대한 관리를 집중적으로 펼쳐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는 등 폭염 행동 요령을 준수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