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토디스크2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400만 쿠팡 유료 회원,다음 달 요금 인상
가구당 유료 ID 두 개면,하나로 통합 가능성
경쟁 이커머스,탈쿠팡족 잡으려 각종 혜택
8월 한 달 이용 요금이 3,000원 가까이 오르는 쿠팡 유료 회원의 '탈(脫)쿠팡'을 일으킬 숨은 복병으로 '가구 내 동시 가입'이 꼽히고 있다.쿠팡 유료 회원이 두 명 이상인 가구가 요금 인상을 반영해 한 명으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에 더해 주요 이커머스가 탈쿠팡을 유도하기 위해 회비 인하 등 각종 혜택을 강화하고 있어 쿠팡의 요금 인상이 실제 얼마나 탈퇴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7일 쿠팡에 따르면 유료 회원인 '와우 회원' 월 요금은 다음 달 4,990원에서 7,890원으로 2,900원 오른다.요금 인상은 1,400만 명 규모인 기존 회원에게 도입된다.4월 이후 쿠팡 와우 회원에 가입한 신규 고객은 새 요금을 이미 적용받고 있다.와우 회원에겐 다음 날 새벽까지 주문 물품을 받는 로켓배송,쿠팡이츠 묶음배달 무료,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등이 제공된다.
와우 회원이 쿠팡을 '유통 공룡'으로 키운 핵심 수익원인 만큼 쿠팡은 물론 이커머스 업계가 요금 인상 여파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기존 회원이 높아진 요금에 부담을 느끼거나 혜택을 늘리고 있는 다른 이커머스를 찾아 쿠팡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유료 회원 아이디(ID)를 두 개 이상 보유한 가구 중심으로 쿠팡을 탈퇴할 가능성이 있다.부부가 모두 와우 회원이라면 남편,아내 중 한 사람만 남는 '수동적 탈쿠팡'이다.쿠팡은 와우 회원에 가입한 가족 ID로 비회원인 다른 가족이 접속해 물품을 주문하는 게 가능하다.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매달 정기적으로 쓰는 각종 구독료가 늘고 있는 점도 가구당 와우 회원을 한 명으로 통합시키는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