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산: 용의 출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최근 서울 아파트값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경매시장에도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강남권은 물론 비강남권 매물도 감정가를 웃도는 가격으로 낙찰되는 모습입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5월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11억 9280만원,한산: 용의 출현2년 3개월 만에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일반 매매 시장에서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이자 경매 시장 거래도 덩달아 활발해지는 모습입니다.
지난달 서울 성동구 행당역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전용 59㎡는 응찰자 40명이 몰린 가운데 감정가보다 4천만원 높은 9억원대에 낙찰됐습니다.
최근 경매 시장에 나온 서울 아파트는 평균적으로 감정가의 93% 수준으로 매각되고 있는데,한산: 용의 출현지난해 70~80% 선에서 오르내렸던 것과 대조를 이룹니다.
강남 지역 아파트뿐 아니라 이외 지역으로까지 수요가 몰리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입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주현 / 지지옥션 선임연구원> "올해 들어서 낙찰가율이 조금씩 서울 아파트 기준으로 많이 올라갔었거든요.대부분 강남권 아파트가 이끌고 있었는데 비강남권 아파트들도 100%를 넘겨서 낙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거든요."
고금리를 버티지 못한 아파트 매물들이 경매 시장에 쏟아지는 영향도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부산 79%,한산: 용의 출현광주 83% 등 지방 대부분 지역은 낙찰가율 8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매 시장에서도 지역별 온도차가 뚜렷한 가운데 지방에선 악성 미분양 등 공급 과잉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경매 #낙찰가율 #서울아파트 #비강남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