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슬3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내린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대
4일 오후 서쪽 지역부터 다시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해 4일에서 5일로 넘어가는 밤 수도권과 충청을 중심으로 쏟아지겠습니다.
주말을 비롯해 한동안 비가 강하게 쏟아졌다가 소강상태를 보이길 반복하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3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고기압이 우리나라 쪽까지 확장한 세력을 강고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북쪽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하면서 충돌해 정체전선이 활성화되고 우리나라 서쪽에 저기압까지 발달하면서 4일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북태평양고기압과 저기압 때문에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된 상태인데,메슬3북쪽에서 건조공기가 내려오면서 수증기가 압축돼 남북으로 폭 좁은 비구름대가 발달하겠습니다.
폭우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번에 비가 강하게 쏟아지는 지역은 수도권과 충청 등 중부지방과 전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4일 늦은 밤에서 5일 아침까지엔 비가 시간당 30~50㎜씩 쏟아질 전망입니다.
5일 오후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길게는 5일 밤까지 이어질 이번 비는 강도가 강할 뿐 아니라 양도 많겠습니다.
충청권은 4~5일 30~100㎜ 비가 오겠으며 충남에는 최대 150㎜ 이상,메슬3충북에는 최대 120㎜ 이상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북은 30~100㎜(최대 120㎜ 이상),수도권은 30~80㎜(경기남부 최대 100㎜ 이상) 비가 예상됩니다.
강원내륙·강원산지·광주·전남·경남내륙·대구·경북내륙은 예상 강수량이 30~80㎜,서해5도 20~60㎜,메슬3강원동해안·부산·울산·경남남해안·경북동해안·울릉도·독도 10~40㎜입니다.
제주는 4일 5㎜ 내외 비만 오겠습니다.
북쪽에서 건조공기가 예상보다 거세게 내려오면 수증기가 더 압축되면서 충청과 전북 쪽 강수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서쪽에서 저기압이 더 강하게 발달하면 수도권과 충청뿐 아니라 중부지방 전역에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장마가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많은 지역에 200㎜ 넘게 비가 왔습니다.
특히 한라산엔 비가 770㎜ 이상,메슬3지리산 부근엔 350㎜ 이상 내렸습니다.
이런 가운데 또 많고 강한 비가 예정된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현재 전국에 '주의' 단계 산사태 위기경보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주말인 6~7일에도 정체전선과 전선상 발달한 저기압 때문에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에도 당분간 정체전선이 남북으로 오르락내리락하고 주기적으로 저기압이 통과하면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소강상태를 보일 때는 습도가 높은 가운데 기온이 오르면서 사우나에 들어온 듯한 '찜통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메슬3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메슬3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정부 "일단 복귀한 뒤 대화로 해결해야…수련환경 개선할 것"전공의들 "증원 백지화만이 복귀조건…이제는 더 안돌아가"의대생 수업거부까지 이어지며 의료인력 배출 차질 우려 지난 22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경상국립대 의대·병원 비상대책위원회가 의대 정원 증원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메슬3,]여기에는 미국 뿐 아니라 동맹국도 동참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