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키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세계 모든 과학자들과의 협력 환영하지만 미국과는 안 돼
미·중 협력 금지한 2011년 '울프 수정안' 철폐돼야 협력 가능
[방콕(태국)=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중국의 우주 관계자들은 27일 최초로 달 뒷면 착륙에 성공한 창어(嫦娥) 6호 달탐사선이 역사적 임무로 지구로 가져온 달 암석 샘플 연구에 전 세계 과학자들의 지원을 환영한다면서도 유독 미국과의 협력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베이징에서 창어 6호의 임무 성과를 소개하는 TV 기자회견에서 "미국과 협력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 항공우주국(NASA)과의 직접 양자 협력을 금지하는 미국 법이 철폐돼야만 한다"고 말했다.
볜즈강 중국 국가항천국 부주석은 "미·중 항공우주 협력 장애물의 근원은 여전히 울프 수정안"이라며 "미국이 미·중 간 정기적 항공우주 협력이 시작되기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장애물 제거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1년 제정된 울프 수정안은 미 연방수사국(FBI)이 중국 측과 정보를 공유하더라도 국가 안보에 위험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직접적인 미·중 양자 협력을 금지하고 있다.
중국은 그러나 다른 나라 과학자들과는 협력을 계속하고 있다.창어 6호의 임무에도 유럽우주국(ESA),동행키노프랑스,동행키노이탈리아,동행키노파키스탄 과학자들이 협력했다.
류윈펑(劉云峰) 중국 국가항천국 국제협력국장은 "중국은 모든 국가의 과학자들이 절차에 따라 지원하고 혜택을 나누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동행키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동행키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당 안팎에선 친문 핵심인 홍영표·전해철 의원이나 586 세대 맏형 격인 이인영 의원의 행보에 주목한다.
동행키노,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도 3개구 노인복지관을 찾아가 VR을 활용해 화재 대피 연습이나 테러 대응 등 실감나는 안전교육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