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오늘축구몇시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영훈 제주지사,오늘축구몇시에김상협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장
제주서 산업·연구 등 수소 전문가들과 간담회 개최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그린수소 생태계 전환방안에 대한 논의가 제주에서 본격화한다.
제주도는 17일 오영훈 제주지사와 김상협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장이 대한민국과 제주의 그린수소경제 실현을 위해 수소경제,오늘축구몇시에산업 생태계,오늘축구몇시에연구개발(R&D),국제 수소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지속가능한 청정수소,오늘축구몇시에혁신으로 나아가는 글로벌 동행'을 주제로 열린 2024 그린수소 글로벌 포럼(with 제2회 글로벌 분산에너지 포럼) 개막식 행사로 열리는 리더십 다이얼로그에선 국내외 주요 기업 간 탄소중립을 위한 협력 방안이 중점 논의된다.
첫 순서로 '수소자원혁명'의 저자이자 THS-H2 대표인 마르코 알베라와 수소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국제적 수소 전문가로 손꼽히는 마르코 알베라는 온라인으로 참여해 수소가 어떻게 지속가능한 넷제로(Net-zero) 미래를 달성하는지 풀어낼 계획이다.
이어 미국 에너지부 산하 아르곤 국립연구소 부국장이자 국제에너지기구(IEA)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 기술협력프로그램(HEV TCP) 사무총장인 제임스 밀러와 리나 수 보스턴컨설팅그룹 상무이사와 함께 중국과 미국 등 전 세계적 그린수소 생태계를 탐구한다.
또 125년의 역사를 지니고 세계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런던 어레이를 운영한 RWE의 경험을 데이비드 존스 한국 지사장이 들려준다.이어 국내 그린·청정 수소 연구개발(R&D)을 선도하는 이창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과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과 함께 국산 기술 개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산업 다이얼로그에선 현대자동차 이항수 전무와 함께 미래 수소 모빌리티에 대한 전망을 살펴볼 예정이다.김종규 식스티헤르츠 대표는 수소 경제에서의 분산형 전원 인공지능(AI) 솔루션 적용 방안을 설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