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검찰이 수사 중인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 김건희 여사 측이 침묵을 깨고 처음으로 입을 열었습니다.
소환 조사는 부당하다,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출석요구가 와도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는데,김 여사 측의 이런 입장에 검찰은 어떻게 대응할까요?
김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김건희 여사의 변호인은 소환 조사는 부당하다는 뜻을 최근 검찰에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이 소환 조사,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제3의 장소 대면조사,서면조사 방식을 언급하며 생각을 묻길래 이렇게 답했다는 겁니다.
[최지우/김건희 여사 변호사]
"현직 영부인이 대통령 재임 기간 중에 소환이나 이런 건 너무 그런 유례도 없기 때문에 그건 좀 약간 부당하지 않냐."
청탁금지법상 공직자 배우자인 김 여사를 처벌할 규정이 없다는 것도 소환 조사 불가 이유로 들었습니다.
또 받은 금품이 직무 관련성이 인정되지 않는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디올백을 건넨 최재영 목사가 주장하는 청탁들은 민원 수준이었다는 겁니다.
[최지우/김건희 여사 변호사]
"과도한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사실은 저희 행정관분들이 단호하게 다 이렇게 거절하고 잘랐습니다."
반면 이번 사건은 정치 공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최 목사가 일부 진실에 거짓말을 섞어 국민들을 속이고 있다고 했습니다.
최 목사가 코바나컨텐츠 사무실 복도에 선물을 든 사람들이 있었다며 또다른 청탁 의혹을 제기한 건 망상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최지우/김건희 여사 변호사]
"그거는 여사님한테 보고를 하기 위해 대기 중이었던 대통령실 행정관과 경호처 직원이었죠."
김 여사 변호인은 개인 의견이라는 단서를 달고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여사가 결단하면 대면 조사도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김 여사 변호인이 공개 인터뷰에 나선 건 검찰 수사가 마무리 국면으로 김 여사 조사 수순에 들어가면서 여론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김건희 여사 수사와 관련해 여러차례 "우리 법 앞에 성역도 예외도 특혜도 없다'고 강조해왔습니다.
김 여사에 대한 조사 방식,시기는 현재까지 정해진 것이 없다는 게 검찰 공식 입장입니다.
사실상 김 여사 측이 소환 조사 불가 방침을 밝힘에 따라 검찰이 어떻게 대응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MBC뉴스 김상훈입니다.
영상취재: 정인학 / 영상편집: 안준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사경 원인 중에는 영아 사시·경추 기형·조기 골유합증·뇌종양 같은 심각한 신경학적 이상을 동반하는 원인이 있기에 물리치료 시작 전에 반드시 감별해야 한다.
프리미어리그중계 No2티비,0 규모를 비롯해 올해 일본과 대만에서 규모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