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리미어리그 팀 특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살아보고 싶은‘장기읍성’… 특색있는‘두지역살이’최적 대상지 선정
2년간 특교세 10억원 포함 사업비 총 20억원 투입 지역활성화 지원포항시는 9일 행정안전부의‘고향올래(GO鄕ALL來)사업’공모사업에‘두지역살이’분야로 최종 선정됐다.
고향올래는 행정안전부에서 주민등록상 정주 인구가 아닌 체류형 생활인구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두지역 살이 ▲로컬벤처 ▲로컬유학 ▲워케이션 ▲은퇴자 마을 등 5대 세부 분야로 나눠 지난해부터 기획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총 48개 지자체가 접수했으며,프리미어리그 팀 특징민간 전문가와 중앙부처 실무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실무검토,프리미어리그 팀 특징서면·현장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사업 대상을 12개 지자체로 확정했다.
포항시는 여가·휴양·체험 등을 목적으로 지역과 관계를 맺으며 추가적인 생활거점을 갖도록 지원하는‘두 지역 살이’분야에 선정돼 2년간 특교세 10억원을 지원받게 돼 총 20억원(지방비 10억 포함)으로 생활 인구 유입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포항시가 선정된 사업은 시의 대표문화관광지인‘장기읍성’을 테마로 한‘나는‘성’에 산다.장기읍성으로 입성하세요’라는 사업으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성내 마을에서 살아보는 특색있는 두지역살이 프로그램이 심사에서 매력 있다고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기읍성 내 사용하지 않는 유휴 가옥들을 거주 시설,프리미어리그 팀 특징창작공간 등으로 조성해 두지역살이와 연계한 지역 특성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시의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인‘장기읍성’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특성화 마을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연계사업을 지속 발굴해 체류형 생활인구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