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다리 떨기는 하지정맥류 예방 등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험장 등 공공장소에서 하면 '빌런' 취급을 받는 행동,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바로 다리 떨기다.'다리 떨면 복 나간다'는 속설도 유명하다.많은 이들이 부정적으로 여기는 것이 다리 떠는 습관이지만 오히려 건강에는 도움이 된다.
다리 떨기는 하지정맥류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한다.동맥과 달리 정맥은 자체 압력이 전혀 없다.그래서 같은 자세로 오래 있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부종,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특히 하지정맥류는 혈액이 잘 흐르지 못하고 고여 혈관이 부푸는 질환이다.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정맥류 내에 피떡이 생겨 주변 피부가 까맣게 변하고 심할 경우 피부가 벌어질 수 있다.다리 떠는 습관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발목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종아리의 근육들이 활발하게 수축,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이완되는데 이 힘으로 혈액이 움직여 정체를 막기 때문이다.실제 미국 미주리대 연구팀은 11명의 실험자를 3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 있게 한 뒤 혈류량을 측정했다.이후에는 한쪽 다리만 1분 떨고 4분 쉬는 행위를 반복하도록 했다.실험 결과,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혈류량이 감소하지만 규칙적으로 다리를 떠는 행위를 하면 혈류량이 크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발목 돌리기나 까치발,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발가락 움직이기 등으로도 혈관질환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앉아서 다리를 떨면 칼로리 소비량이 크게 증가한다.실제 중국 상하이의대와 국립중개의학연구센터 소속 연구진들의 합동 연구에 따르면 다리를 떠는 동안 신진 대사량이 증가하며 다리 근육도 활성화된다.이 과정에서 집중력도 높아질 수 있다.미세근육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면 뇌가 활성화되기 때문이다.행동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전두엽은 주의력,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집중력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손과 발을 움직이면 전두엽 부분에 효과적으로 자극을 전달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혈액 정체 막아 하지정맥류 예방
칼로리 소모와 집중력 강화 효과
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내걸고 대구·경북(TK) 행정통합에 뜻을 모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4일 만났다.
2024년 05월 0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필라델피아 필리스,윤 대통령은 또 "미래 세대 과학 연구자들이 그야말로 연구와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해 주는 지원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기존엔 교수가 제자들을 모은 뒤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받아 그것으로 학생 인건비를 써왔다면, (이제는) 기초를 정부가 재정으로 깔아줘서 더 튼튼하게 지원하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