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보스턴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공기관운영위원회…"정책현장 산소탱크처럼 역동성 불어넣어야"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공공기관은 민생과 미래 대비라는 국정 최전방에서 첨병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공공기관운영위원회 모두발언에서 "공공기관이 정책현장의 산소탱크처럼 역동성을 불어넣을 때 공(公)적인 일을 함께(共) 하는 본연의 리더십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부총리는 "공공기관은 주거,교통,에너지,연금,보스턴 (야구)의료,교육 등 대부분의 민생 접점에서 국민의 일상을 재생산한다"며 "저출생,보스턴 (야구)공급망,사회이동성,혁신생태계 등 미래 지속가능성 과제에도 정부와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접점에서 정부와 공공기관이 톱니바퀴처럼 정확하게 맞물려 돌아가야 민생을 위한 정책 시너지가 극대화된다"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2024.6.19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후속조치'를 의결했다.
15개 기관이 우수(A) 등급을 받았고,13개 기관이 미흡(D) 또는 아주미흡(E) 등급으로 평가됐다.
최 부총리는 "이번 평가에서는 사업성과,경영혁신,재무개선,사회적 책임 등에 중점을 뒀다"며 "기관별 주요 사업이 변별력 있게 평가되도록 성과 목표치를 도전적으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최 부총리는 "안전·윤리·상생협력 등 모든 기관에 공통으로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과 관련해서도 근로자 사망사고,사업비 횡령,관용차량의 사적 사용 등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지 않는 사례들을 엄정하게 평가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