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오늘(26일)부터 감자튀김 판매를 순차적으로 재개한다.지난 20일 공급망 문제로 감자튀김 판매를 중단한 지 엿새 만이다.감자튀김과 같은 튀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여러 건강 문제가 생기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탈모가 걱정인 사람은 감자튀김을 멀리하자.감자튀김과 같은 기름이 많은 튀긴 음식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혈액 속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데,
크리켓 라이터이로 인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고 혈전이 생기면서 혈관의 크기가 작고 얇은 말초혈관일수록 혈액 순환이 안 된다.모발을 만드는 모낭 주위의 혈관은 모두 말초혈관인데,
크리켓 라이터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생기기 쉽다.일본 도쿄의대 연구팀이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이를 한 쥐는 탈모가 생겼다.지방이 많은 음식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모낭의 재생을 차단해 모낭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인 것으로 연구팀은 분석한다.
치킨이나 감자튀김 등의 튀긴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기억력이 저하될 수도 있다.튀김류가 뇌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 내 염증을 유발해 뇌혈관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평소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의 학습 능력과 기억력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낮았다는 미국 미시간디어본대 연구 결과도 있다.또한 감자튀김에 많이 함유된 포화지방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급격히 떨어뜨려 남성의 성욕감퇴를 유발하기도 한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햄버거를 먹을 때 세트에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을 빼는 게 좋다.햄버거 세트에 포함된 감자튀김은 전분을 튀겨 만들어 포화지방과 염분 함량이 높아 햄버거보다 더 해롭다.세트 메뉴를 꼭 먹고 싶을 때는 감자튀김 대신 코울슬로 같은 샐러드류를 추천한다.양배추 같은 채소를 곁들이면 식이섬유가 소화‧흡수를 늦춰서 혈당을 완만하게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