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연합뉴스) 지난달 2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에서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 파업 선언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 사내 최대 노조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하 전삼노)이 7일 파업 선언에 따른 첫 연가 투쟁에 나선다.
앞서 전삼노는 전국 사업장에 근무하는 조합원 전원에게 이날 하루 연차를 소진하는 방식으로 투쟁에 동참하라는 지침을 전달했다.
전삼노 조합원 수는 2만8천여명으로,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삼성전자 전체 직원(약 12만5천명)의 22% 규모다.투쟁에 참여하는 인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현국 전삼노 부위원장은 "사상 첫 연가 투쟁이 조합원 자의에 의해 결정됐으면 하는 취지로 참여 인원은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이날이 현충일과 주말 사이에 낀 징검다리 연휴여서 원래 휴가를 계획한 직원이 많아 생산 차질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징검다리 연휴이고 팹(fab·반도체 생산공장)의 자동화 생산 의존도가 높은 점을 이유로 "이번 파업 선언은 D램과 낸드플래시 생산에 영향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출하량 부족 현상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부위원장은 "연가 투쟁 후 다른 방식의 파업도 계획 중"이라며 "연가 투쟁은 우리의 최종 목표인 총파업으로 가기 위한 첫 번째 절차"라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 사측과 전삼노는 지난 1월부터 교섭을 이어갔으나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이후 노조는 중앙노동위원회의 조정 중지 결정,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조합원 찬반투표 등을 거쳐 쟁의권을 확보하고 지난달 29일 파업을 선언했다.
사측과 전삼노는 지난달 28일 교섭 결렬 이후 재교섭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다.
전삼노의 파업 선언 이후 삼성 5개 계열사 노동조합을 아우르는 삼성그룹 초기업노조가 과거 전삼노의 비위를 주장하는 글을 올리는 등 노노갈등 조짐도 보이는 상황이다.
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의대 증원에 반발해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지 100일째인 29일 대구 한 대학병원에서 환자가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2026 월드컵 2차 예선 일정,나사는 오디세우스 착륙선 개발과 발사 비용으로 1억1800만달러(약 1600억원)를 지급하기로 계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