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t 룰렛 이벤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가 전공의들에게 내려진 행정처분 절차를 중단하는 등 퇴로를 열어줬지만 실제로 전공의들의 복귀율을 30% 이하로 낮을 것으로 병원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병원들은 특히 인기과목보다 필수의료과 전공의의 복귀율이 더 낮을 것으로 보고,kt 룰렛 이벤트전문의를 채용해 공백을 메우겠다는 계획입니다.
오늘(5일) 의료계에 따르면 주요 수련병원들은 의정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대책 발표 후 전공의 복귀를 설득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전날 정부는 전공의와 소속 수련병원에 내린 진료유지명령과 업무개시명령,kt 룰렛 이벤트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 등 각종 명령을 철회하고 면허정지 행정처분 절차를 중단하기로 하면서 각 병원에 전공의 복귀를 설득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서울 주요 상급종합병원인 '빅5' 병원 관계자들은 "전공의 복귀 설득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절차를 검토하고 있다"며 "사직 의사가 여전히 유효한지를 개별적으로 확인한 후 사직서를 처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병원들은 전공의들의 복귀율이 높아야 30% 수준에 불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 빅5 병원 중 관계자는 "많아 봐야 전공의 20∼30%가 돌아올 것"이라며 "전공의들을 상담한 교수님들에 따르면 수련을 이어가지 않겠다는 전공의들이 상당수"라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빅5 병원 관계자도 "현재 복귀율이 10%가 채 되지 않은데,많으면 30% 정도까지 복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공의들의 예상도 비슷합니다.
지역 대학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 C 씨는 "복귀자가 거의 없을 것으로 본다"며 "소수가 돌아가겠지만 군대 등의 문제 때문에 돌아가는 것이지,실제 수련을 위해 복귀하는 전공의는 극소수에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병원과 의료계 관계자들은 특히 필수의료과 전공의 복귀율이 더 낮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서울의 한 대학병원 교수는 "전공의 대부분이 복귀할 생각이 없지만,돌아간다고 해도 인기과의 복귀율이 높고,필수과는 낮을 것"이라며 "필수과 수련의들은 고생만 하고 앞으로 더 상황이 나빠질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수련을 개원해서 돈이나 벌자고 생각하는 분위기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빅5 병원 관계자들은 "필수과 전공의들은 안 돌아올 것","100일 넘게 설득했는데도 안 돌아왔는데 호소한다고 돌아오겠나","지방 수련병원 전공의들로 빅5 병원 필수과를 채울 것이라는 근거를 이해할 수 없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직 전공의 C 씨도 필수과 전공의 복귀율이 낮을 것이라면서,정부가 추진하는 필수의료 패키지가 추진될 경우 필수과 의사들이 설 자리가 더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필수의료 패키지가 그대로 통과되면 의사들이 보호받을 수 없게 된다"며 "현재도 필수과 의사들은 소송에 대한 위험에 노출돼 있는데,kt 룰렛 이벤트예를 들어 의사들이 보험에 가입해서 의료분쟁을 해결하겠다고 하는 발상은 소송 천국을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전공의 3년 차인데도 과실이 아닌데도 환자의 결과가 안 좋다고 소송을 당한 적이 있다"며 "그런 상황이 계속 되풀이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병원들은 전공의들을 설득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고,전문의 채용을 통해 필수과 등에 발생한 의료공백을 채우겠다는 계획입니다.
B 병원 관계자는 "현재 우리 병원은 일부 필수과를 온전히 전문의들로 운영하고 있다"며 "필수과 전공의들이 돌아오지 않으면 전문의 채용을 늘려야 한다.정부에서도 전문의 중심 병원을 만들겠다고 했으니,그 방향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