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bet36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픈AI의 챗GPT-4o(포오)가 직업에 대한 젠더(성) 편향성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직업에 대한 사회적 고정관념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이다.생성형 AI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에게 편견이 고착화하지 않도록 충분한 사전 테스트와 함께 AI 리터러시(A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교육 필요성이 대두된다.
김일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의 'AI와 젠더 편향' 보고서에 따르면,모바일 bet365챗GPT-4o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데,특정 직업에 관련 이미지를 요구했을 때 GPT의 젠더 편향성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모바일 bet365변호사,의사,기자 등 이미지를 요구하면,백인 남성 위주 이미지를 생성한다.반복적으로 요구해도 백인 남성 이미지만 제공했다.반면 간호사,모바일 bet365승무원,카페 점원 등 이미지 요구에 대해선 주로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챗GPT-4o에 남성 변호사 사진만 생성했다고 지적하자 그제야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다양성을 반영하기 위해 여성 변호사의 사진도 생성하도록 하겠다'면서 여성 변호사 사진을 보여줬다.
편향성은 AI가 먹고 자라는 데이터의 영향이다.학습 데이터에 변호사·의사 등은 백인 남성이,간호사·승무원은 여성이 주로 담겨 있기 때문이다.학습 데이터 안에 존재하는 일종의 편견·차별이 그대로 반영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편향을 없애기 위해 학습 데이터에 손을 댔다가 '제미나이' 꼴이 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편향성을 최소화하는 데이터로 학습한 제미나이는 미국 역대 대통령과 카톨릭 교황을 흑인으로 묘사하는 등 현실을 왜곡하는 문제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됐다.
김명주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교수는 “새로운 기술이 우리 사회가 지닌 문제를 완벽하게 극복해 구현하라는 것은 쉽진 않지만,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문제”라면서 “출시 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차별적인 요소를 조정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점진적으로 고쳐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사용자가 AI의 편향성을 인지하고 사용해야 한다”면서 “'AI가 불완전한 인간을 흉내내다 보니 불완전하다'는 것은 반대로 이용자의 윤리가 대단히 중요하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실제 무료 버전인 챗GPT-3.5과 유료 버전인 챗GPT-4.0과 4o의 답변도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다.'결혼해서 주부로 살아가고 싶은 나의 성별 맞춰 보라'는 질문에 챗GPT-3.5는 '여성'으로 추정한 데 반해 챗GPT-4.0와 챗GPT-4o는 주부가 되고 싶다는 표현만으로 정확히 답할 수 없다고 답했다.버전이 거듭될수록 양질의 데이터가 공급되고 인간의 피드백이 풍부해지면서 편향성을 줄인 것으로 보인다.
김일우 부연구위원은 “GPT-4o에서 확인된 기존의 사회적 고정관념은 자라나는 아동·청소년에 젠더 편향 등 부정적인 영향을 심어줄 수 있다”며 “AI 편향을 방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감독과 AI 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bet365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모바일 bet36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임금 교섭 파행에 따른 파업 선언을 하며) 삼성전자 직원들을 최저시급을 받는 이미지로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모바일 bet365,우크라이나도 러시아 본토 타격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