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셀럽헬스] 배우 이순재 백내장 수술
최근 이순재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 출연했다.방송에서 그는 "작년에 연극 네 작품을 하며 체중이 10kg이나 빠졌다"며 "이후 드라마 촬영도 강행했는데 결국 눈이 나빠져 백내장 수술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술 후 시력 회복이 덜 된 상태에서도 제작사 사정을 고려해 촬영을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이순재는 "당시 백내장 수술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라 시력이 흐릿한 상태였다"며 "'내 표정만 잘 보이면 촬영하자'고 했고 결국 촬영을 마무리했다"고 말했다.이어 "현재도 조금 흐릿하게 보이지만 괜찮다,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눈을 회복해가는 단계다"고 덧붙였다.
사물 볼 때 초점 맞추는 수정체 뿌옇게 되는 병.최근 젊은 환자도 증가세
이순재가 앓았던 백내장은 무언가를 볼 때 초점을 맞추는 수정체가 뿌옇게 되며 시야가 흐려지는 병이다.백내장은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노화 등으로 인해 혼탁해지면 발생한다.근시,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음주,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자외선,외상,당뇨병 등도 수정체 혼탁의 원인으로 꼽힌다.
주로 60대 이상에서 많이 걸리는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에 속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환자도 늘고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2년 백내장을 앓고 있는 환자 수는 약 160만 명이다.이중에서 40~50대 백내장 환자는 약 26만명에서 33만명으로 27% 정도 증가했다.
약물 치료는 진행 속도 늦춰.근본적 원인 해결하려면 수술 필요해
백내장은 증상이 심하면 실명까지 유발해 빠르게 치료받는 게 좋다.초기 백내장은 약물치료를 통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으나 개인에 따라 효과가 미미하거나 근본적인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상태가 나빠질수록 시력을 악화시키기에 신속히 병원을 찾아야 한다.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인공수정체는 크게 △근거리,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원거리 시력 중 한 가지만 교정되는 단초점 인공수정체 △근거리와 원거력 시력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로 나뉜다.
인공수정체 자리잡는 데 1~2달 등 소요.수술 후 눈 관리 중요
백내장 수술은 평균 15~20분 정도로 비교적 짧다.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삽입된 인공수정체가 안정적으로 자리잡는 데는 1~2달 등 일정 시간이 소요된다.
수술 후에는 이순재가 언급한 것처럼 시력 회복이 덜 된 상태에서는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인공수정체와 수정체를 둘러싼 얇은 막인 수정체낭에 단백질이나 상피세포가 증식해 뿌옇게 보이는 것이다.이는 백내장이 재발한 것은 아니며 재수술없이 수정체낭에 생긴 부유물을 레이저로 제거하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내장은 수술을 하더라도 눈 관리는 필수다.수술 직후 눈에 외부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처방받은 안약은 용법·용량에 맞춰 투약해야 한다.백내장 수술 후 안구건조증,인공수정체가 위치를 벗어나는 탈구 현상,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각막손상 등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수술로 치료할 수 있는 병이지만 백내장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다.스마트폰,2023 u20 월드컵 4 강 대진표PC 등 전자기기 사용량을 줄이고 가까이서 보는 습관은 멀리해야 한다.일상생활 중 거리와 상관없이 시야가 늘 뿌옇고 눈이 침침하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40대 이후부터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관리를 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