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bo 최다연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샌프란시스코 연은 최근 연구결과
"지난해 노동시장 경색 완화,이민자 급증이 도움"
올해 불법 이민자 380만명…의회 예산국 전망치 넘어설 듯[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미국 노동시장이 불법(서류 미비) 이민자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둔화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에브게니야 두자크 샌프란시스코 연준 경제학자는 이날 연방준비은행 웹사이트에 게재한 논문에서 “지난해 노동시장 경색이 완화한 원인의 약 5분의 1은 이민자 급증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민자들의 노동력 전환이 지연되고 이민자의 지속적인 유입을 가리키는 업데이트된 추정치를 고려할 때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작년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130만명의 불법 이민자들이 추가로 미국에 입국한 것으로 추정했다.올해 회계연도엔 불법 이민자 수가 380만명에 이르며 의회 예산국의 최근 추정치인 3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실제로 미국은 최근 수 년간 쿠바,아이티,우크라이나,니카라과 출신 64만 명에 대한 인도주의적 가석방을 확대했다.또한 베네수엘라 국민 약 47만2000명에게 임시 보호 지위를 연장했다.이들은 즉시 노동 허가를 받을 자격이 있지만,상당수가 처리 지연으로 인해 올해까지 미국 노동 시장에 계속 진입할 것이란 전망이다.
불법 이민자 범주에는 합법적인 경로를 이용하는 경우와 국경을 넘으려다 체포,kbo 최다연승이민 법원에서 출두 통지를 받은 이들을 포함한다.미검거 이민자나 비자 초과 체류자처럼 추적하기 어려운 이들도 포함한다.
블룸버그통신은 “올해 초 발표된 의회 예산국의 인구 통계학적 예측을 업데이트 한 샌프란시스코 연준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민 물결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늘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예측가들이 경제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고 짚었다.
일자리와 실업률의 비율을 이민 관련 법원 사건과 비교한 논문에서도 불법 이민자 유입이 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플로리다주와 뉴욕주,텍사스주,kbo 최다연승캘리포니아주는 2022~2023년 주 이민법원에서 가장 많은 신규 소송을 처리했다.루이지애나와 매사추세츠,kbo 최다연승유타,kbo 최다연승콜로라도도 1인당 불법 이민 관련 소송 건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자크는 “이민과 관련된 법원 소송에서 주별 차이를 보면,강력한 이민 유입이 노동 시장의 경직성을 완화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