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결승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자체 AI 번역 서비스 'AI 에이전트' 개발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번역 서비스 'AI 에이전트(Agent)'의 1단계 개발을 마치고,전남 영암에 위치한 HD현대삼호의 선박 건조 현장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AI 에이전트는 조선소 내 외국인 근로자의 업무 효율과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HD한국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번역 서비스다.
선박 건조 현장에 최적화해 '조선업 맞춤형'으로 제작됐다.기존에 사용되던 범용 번역 서비스는 조선소 현장에서 통용되는 전문용어나 방언 등을 적절히 처리하지 못해 원활한 의사소통이 어려웠다.또 외국인 근로자별로 사용하는 언어가 달라 매번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HD한국조선해양은 1만3000개의 현장용어와 국가 표준 조선 용어,4200개의 선박 건조 작업 지시 문장을 수집하고 대규모 언어 모델(LLM)에 학습시켜 맞춤형 번역 서비스를 개발했다.
AI 에이전트는 채팅앱,fifa u-20 월드컵 결승전챗봇 서버,fifa u-20 월드컵 결승전번역 모듈의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작업자가 채팅앱에 대화 내용을 입력하면 챗봇 서버를 통해 메시지가 번역 모듈로 전달돼 번역된 후 채팅앱에 노출된다.HD현대삼호는 자체 업무용 채팅앱과 연동해 채팅창에 입력한 내용을 근로자가 설정한 언어로 자동 번역되도록 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AI 에이전트를 올해 말까지 HD현대중공업,fifa u-20 월드컵 결승전HD현대미포 등 조선 부문 전 계열사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지원 언어 역시 현재 베트남어,fifa u-20 월드컵 결승전우즈베크어,네팔어,태국어 등 4개에서 11개 언어로 늘린다.
HD한국조선해양은 앞으로 AI 에이전트를 3단계에 걸쳐 고도화한다.번역 기능에 음성-텍스트 간 상호 변환 기능을 추가하고,fifa u-20 월드컵 결승전궁극적으로 외국인 근로자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개발도 기획 중이다.
나아가 AI 에이전트를 안전,품질,fifa u-20 월드컵 결승전교육,생활 가이드 등 외국인 근로자의 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명확한 업무지시 전달은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보장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며 "우리의 동료이자 가족인 외국인 근로자들이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fifa u-20 월드컵 결승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ifa u-20 월드컵 결승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경찰은 이들이 범죄로 취득한 수익을 박탈하고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의 실질적 피해회복을 위해 국내 총책 A씨 계좌에 대한 기소 전 몰수보전 신청을 진행하는 등 적극 노력하는 한편, 필리핀에 있는 해외 총책 30대 김모 씨에 대한 국제공조수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fifa u-20 월드컵 결승전,김다현 역시 "싸우고 경쟁한다기보다는 함께 화합하면서 매 무대를 기억에 남게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