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탈란타 대 스페치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EU 집행위원회 "디지털서비스법 위반"일론 머스크의 엑스가 유럽연합(EU)으로부터 막대한 벌금을 낼 위기에 처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 등 외신들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아탈란타 대 스페치아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엑스가‘디지털서비스법’(DSA)을 위반했다고 밝혔다.EU는 엑스의 파란색 체크 표시 검증 시스템이 DSA에 따른 규칙을 위반해 사용자를 속이고 기존 산업 관행에 어긋난다고 경고했다.
EU 집행위원회는 과거 트위터 시절 유명인이나 기업 등 공식 계정에 일종의 인증의 수단으로 사용됐던 파란색 체크 표시 시스템이 2년 전 머스크가 엑스를 인수한 후 유료로 전환한 것에 대해 사용자의 판단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정은 "누구나 '검증된' 상태를 얻기 위해 돈만 내면 되기 때문에,아탈란타 대 스페치아사용자가 계정의 진위성과 상호작용하는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EU는 설명했다.
또,아탈란타 대 스페치아엑스가 광고와 연구자에게 공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해 투명성 의무를 준수하지 못하고 있으며,아탈란타 대 스페치아소비자 실수를 유도해 업체들이 수익을 얻어가는‘다크패턴’을 사용해 사용자를 오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발표는 예비 조사결과로 X는 EU의 결정에 대해 변호할 수 있지만,아탈란타 대 스페치아EU의 조사 결과가 최종적으로 확인되면 엑스는 전 세계 총 매출의 최대 6%에 달하는 막대한 벌금을 내야 한다.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DSA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가짜뉴스,아탈란타 대 스페치아딥페이크 등 유해 콘텐츠를 자체 관리하도록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