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정부는 올해 포항 영일만에서 시추를 착수한다는 계획입니다.
시추 계획의 사업성과 투명성을 놓고 정치권으로까지 공방이 커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20%의 성공 가능성에 도전하려면,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대부분의 자금을 정부 예산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문다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영일만에서 시추 작업이 시작되는 시점은 올해 12월입니다.
가장 가능성 높고 매장량이 클 것으로 추정되는 지점을 골라 첫 시추에 나섭니다.
시추 지점을 사실상 결정할 곳은 석유공사가 분석을 맡겼던 업체,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액트지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석유공사는 액트지오에 이번 평가작업 등을 맡기면서 용역규모를 160만 달러로 잡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석유공사가 밝힌 예상 성공률은 20%,시추 한 번에 걸리는 기간은 2달 정도라,시추공 5개를 모두 뚫어야 한다면 1년여가 걸립니다.
[최종근/서울대 에너지공학과 교수]
"짧게 잡으면 2개월 길게 잡아도 3개월 내에 바로 시추를 하나씩 할 수 있습니다.그러면 한 1년이나 1년 반 사이에 우리가 4개 정도 시추하면 정말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거죠."
핵심은 본격적인 시추에 들어갈 자금입니다.
시추공 하나를 뚫는 데 드는 비용은 최소 1천억 원으로,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5개를 뚫는다면 적어도 5천억 원이 필요합니다.
석유공사가 확보한 수익금도 쓸 수 있지만 "상당한" 정부 예산을 투입해야 합니다.
이른바 자원개발융자 방식인데,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자원 개발에 성공한다면 회수할 수 있지만,실패하면 돌려받지 못하는 겁니다.
정부 관계자는 여기에 석유공사에 출자하는 방식으로 지원 규모를 늘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남호/산업부 2차관 (4일,CBS '김현정의 뉴스쇼')]
"자원개발 자체는 워낙 성공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실패 시에 책임을 묻지 않는 것이 국제적인 관례거든요.그래야지 또 용기를 가지고 계속 자원개발에 나서고…"
문제는 예산 심의권한을 가진 국회에서 공방이 뜨겁다는 점입니다.
민주당은 "투명하게 전 과정을 공개하라"고 요구했고,여당은 "과학의 영역까지 정치화하려는 시도"라며 맞서고 있습니다.
특히 분석업체인 액트지오사의 경우 자격 논란에 이어 이번엔 계약 체결 당시 세금 체납으로 법인 활동에 문제가 있던 시기라는 의혹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석유공사는 텍사스 주법에 따라 계약 체결이 가능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MBC뉴스 문다영입니다.
영상편집: 배우진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도 전공의 집단사직이 현실화했을 때 혼란이 가중하지 않도록 사전에 수술과 입원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을지, 대체 인력을 어떻게 배치할 지 등을 다각도로 논의 중이다.
러시아 월드컵 모로코 일정,국민의힘 윤재옥,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해 선거구 획정안을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