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마트팜 재배농산물 유통 확대 협력키로
충북 보은 마늘농가 8곳 대상 자동 관수·관비 시설 설치 예정
대동은 15일 서울 서초구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CJ프레시웨이와 스마트농업 확산을 위한 전략적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동은 CJ프레시웨이가 거래하는 농가에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농가는 이를 토대로 생산성을 높이고 소득을 증대한다.CJ프레시웨이는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자체 사업에 활용한다.
대동은 농가와 기업 간 상생 성공사례를 만들고 이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또한 농가-CJ프레시웨이-대동 등 각 주체가 농작물 생산-소비-관리와 관련한 데이터를 공유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구상을 내비치고 있다.
두 기업은 우선 7만1290㎡(2만1000평) 규모 충북 보은지역 마늘 재배농가 8곳을 선정해 노지마늘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대동은 해당 농가와 스마트파밍 시스템 보급 계약을 맺어 온도·습도·일사량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는 기상대와,원격 제어가 가능한 자동 관수·관비 장비를 농경지에 연내 설치한다.또한 재배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관수·시비 요령을 알려준다.
이어 스마트파밍 솔루션 기반으로 키운 마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지역별·품종별 마늘 생육 지침을 구축한다.
나영중 대동 인공지능(AI)플랫폼사업부문장은 “대동이 농가와 후방 수요기업을 스마트파밍 기술을 통해 연계한 국내 최초 사례이자 대동 미래농업 플랫폼의 첫 단계”라면서,비게"CJ프레시웨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실 스마트파밍 재배 솔루션,비게수도작 정밀농업,비게단체급식사업 운영,비게농식품 혁신클러스터 사업,공적개발원조(ODA)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비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넷-제로 코리아(Net-Zero Korea) 선도 프로젝트'는 탄소중립 전반에 영향이 큰 차세대 수전해 시스템의 핵심 소재·부품의 성능을 개선하고, CCU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기반 연구를 추진하는 게 목표다.
비게,이어 송 위원장은 "노동환경은 물론 노조에 대한 시선과 문화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태어날 세대, 회사에 들어올 세대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