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전국대학야구 리그&대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출산 축하금 15~20배 올려
난임 시술비 무제한 지원
현대백화점이 자녀를 출산한 직원 가구에 주는 출산 축하금을 15~20배 늘려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한다.현대백화점은 육아 친화적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내 복리후생 프로그램인 '일·가정 제도'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첫째 20만 원,둘째 30만 원,전국대학야구 리그&대회셋째 이상 100만 원씩 지원하던 출산 축하금은 각각 300만 원,전국대학야구 리그&대회500만 원,1,전국대학야구 리그&대회000만 원으로 높였다.현대백화점에 입사해 셋째까지 낳은 직원은 1,8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은 지원 대상,전국대학야구 리그&대회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난임 시술비를 받는다.기존에는 7년 이상 일한 직원에 한해 난임 시술 한 회당 100만 원씩 최대 3회를 지원했다.아울러 임신한 배우자 검진에 동행하는 남성 직원에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했던 가사도우미 지원 범위는 남성 직원까지 넓히고 지원 횟수도 월 1회에서 2회로 늘린다.
현대백화점의 출산 축하금은 최근 출산 자녀 1명 당 1억 원 지급을 약속한 부영그룹에는 못 미치긴 하나 유통업계는 물론 전 산업계를 통틀어 최고 수준이다.부영그룹은 출산 축하금 1억 원을 준다는 소식에 신입 사원 지원자가 다섯 배 늘기도 했다.
롯데그룹은 올해부터 셋째를 출산한 계열사 임직원에게 카니발 승합차를 2년 동안 무료로 탈 수 있는 렌트비를 지원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1일부터 자녀 입양 휴직 제도를 대기업 최초로 도입했다.입양 절차를 밟는 신세계백화점 임직원은 6개월 동안 무급으로 쉴 수 있다.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 부사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업이 직원의 출산과 육아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이 임신·출산·육아 시기에 안정감을 얻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제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