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MPC 증가에도 실적 악화
1분기 이어 2분기도 사실상 적자
LG에너지솔루션은 2분기 매출 6조1619억원,영업이익 195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8%,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영업이익은 57.6% 줄었다.리튬,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니켈 등 원자재 가격이 떨어지면서 이에 연동된 배터리 가격이 하락한 데다 전기차 수요가 꺾인 탓이다.
AMPC에 따른 공제액은 직전 분기 대비 137% 증가한 4478억원으로 상승했다.주요 고객사들이 신차를 출시하며 수요가 늘고,제너럴모터스(GM)와 합작한 미국 테네시 얼티엄셀즈 2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며 물량이 확대됐다.
다만 AMPC에 따른 이익을 제외하면 영업손실 2525억원을 기록했다.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사실상 적자를 기록한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도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중저가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글로벌 공장의 일부 전기차 라인을 에너지저장장치(ESS) 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르노와 전기차용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에 성공했다.전기차용 LFP 배터리에서 얻어낸 첫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기술·제품 경쟁력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역량을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ESS 시장을 겨냥한다.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단기적으로 수요가 주춤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과 달리 ESS 시장은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라인 전환을 통해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면서 "현재 운영 중인 공장 가동률을 높이고 고정비 부담도 낮추는 효과를 얻어낼 수 있다"고 했다.
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이번 긴급 회의는 최 회장의 소송이 개인의 일이 아닌 그룹 차원의 문제로 커졌다는 위기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파주시 제공 시는 이에 운정신도시의 경우 대규모 주차장을 공급하고 자투리땅을 활용한 소규모 주차장을 늘려 적재적소에 공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