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4명의 목숨을 앗아간 '오송 지하차도 참사' 1주기 추모식이 열렸습니다.
오송 참사 유가족·생존자 협의회,시민대책위원회는 오늘(15일) 오후 궁평2 지하차도 앞에서 유족과 생존자,제임스 워드 프라우스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제를 열었습니다.
추모제에서 유족과 생존자들은 참사 1년이 지나도록 진상규명,제임스 워드 프라우스책임자 처벌,제임스 워드 프라우스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최고의 진상규명은 책임자 처벌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제임스 워드 프라우스그동안 지자체와 정부는 없었다며 오송 참사와 자신들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난해 7월 15일 미호강 임시 제방이 무너지면서 강물이 오송 지하차도를 덮쳐 14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쳤습니다.
참사 이후 청주지방검찰청은 충청북도와 청주시 공무원,제임스 워드 프라우스공사 관련 현장소장·감리단장 등을 수사해 44명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하지만 유족과 생존자 등은 현장 최고 책임자인 김영환 충북지사와 이범석 청주시장 등을 중대재해법으로 처벌해 주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