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에이전트 개발
[서울경제]
HD한국조선해양이 맞춤형‘인공지능(AI) 번역 기술’을 개발해 외국인 근로자들의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돕는다.
HD한국조선해양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번역 서비스‘AI 에이전트’의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전남 영암에 위치한 HD현대삼호의 선박 건조 현장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AI 에이전트는 조선소 내 외국인 근로자의 업무 효율 및 숙련도 향상을 위해 HD한국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번역 서비스다.실제 선박 건조 현장에 최적화해 조선업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HD한국조선해양은 현장 및 국가 표준 조선 용어 1만 3000개와 선박 건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4200개의 작업 지시 문장을 수집하고 대규모언어모델(LLM)에 학습시킴으로써 조선업 맞춤형 번역 서비스를 개발했다.
AI 에이전트는 채팅 앱,아다썰챗봇 서버,아다썰번역 모듈의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작업자가 채팅 앱에 대화 내용을 입력하면 챗봇 서버를 통해 메시지가 번역 모듈로 전달돼 자동 번역 후 채팅 앱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AI 에인전트를 올해 말까지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등 조선 부문 전 계열사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지원 언어 역시 현재 베트남어·우즈베크어·네팔어·태국어 등 4개에서 11개 언어로 늘린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되던 범용 번역 서비스들이 조선소 현장에서 통용되는 전문 용어나 방언 등을 적절히 처리하지 못했다”며 “외국인 근로자들이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다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다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상황이 이렇다 보니 본의 아니게 연준과 시장 간 괴리는 좁혀지는 모습인데, 부장님께선 금리 인하 시기 언제쯤으로 예상하시나요? - 예상보다 강한 물가지표…금리인하 시기 더 늦어질까?- 연준 인사들, 높은 인플레 데이터에 "금리인하 인내"- 애틀랜타 연은 총재 "인내심 필요…앞서가지 말아야"-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첫 금리인하 오는 6월 예상…연말까지 3차례 가능성- 올해 3회 금리인하 전망에 "합리적인 기본 전제"- 연준과 시장 간 발생했던 괴리 점차 좁혀지는 과정- 현재 시장은 6월 금리인하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 반가운 신호들…"통화 긴축에 경기는 어쨌든 식는다"- 탄탄한 고용·제조업 선행지표 반등…물가 우려 여전◇ 미국 반도체주들이 수십, 수백 퍼센트가량 급등하면서 이제라도 투자에 나서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죠.
아다썰,이날 오전 9시40분쯤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출석한 박 위원장은 취재진과 만나 "정권 퇴진 운동을 비대위에서 논의 중"이라며 "아직 결정된 사항은 없지만 저항 운동은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이번 총선에 절박한 마음을 국민들과 함께하자는 차원에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