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이더 리움 기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파트 월패드 해킹·사생활 유출 방지코오롱글로벌은 자사‘이중보안 스마트홈 시스템’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결정서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2021년 국내에서 발생한 아파트 월패드 해킹 사건 이후 개발 파트너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보안 시스템 제품 개발과 특허를 진행했다.
코오롱글로벌의 보안 시스템은 필수 보안 기준인 망 분리(VPN)만 적용하는 일반적인 기술을 넘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안인증을 받은 월패드를 패키지로 도입하는 이중보안 구조를 적용했다.이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보안환경과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해당 이중보안 스마트홈 시스템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에 처음 적용된다.이후 공급하는 하늘채 단지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최근 홈네트워크 시스템,이더 리움 기업스마트홈 가전제품 개발로 편의성이 높아졌으나,이더 리움 기업이와 동시에 해킹을 통한 사생활 유출 우려도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특허 등록은 보안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며,이더 리움 기업앞으로도 입주민들이 하늘채의 홈IoT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