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선수 아나운서 자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SMR 얼라이언스 1주년 총회서 발표…정식 협회로 재편 추진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정부가 소형모듈원전(SMR) 선도국 도약을 위해 800억 원 규모의 정책펀드를 조성한다.또 한국형 i-SMR 건설과 운영을 지원하고 민간 합작형태의 사업화 법인을 설립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SMR 얼라이언스 1주년 총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SMR 선도국 도약 전략'을 공유한다.
산업부는 △한국형 i-SMR 건설 및 운영 지원 △SMR 활용 민간 비즈니스 촉진 △파운드리 구축 △인프라 정비 등을 전략으로 제시한다.
현재 개발 중인 i-SMR의 초도호기 건설·운영에 필요한‘실증지원 사업’추진과 민간 합작형태의 사업화 법인을 설립한다.
또 SMR 포함 원전산업 투자를 위한 800억 규모의 정책펀드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정식 협회 성격의 사단법인으로 재편을 추진한다.SMR 협회는 국내·외 다양한 SMR을 활용한 사업을 수행하려는 기업들의 목소리를 정부 및 국회 등에 전달할 창구 역할을 맡는다.
올해 준비를 통해 내년 상반기 출범할 예정이다.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안전성을 최우선 가치로 유지하면서,야구선수 아나운서 자살유연하고 효율적인 민간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