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피망 베가스 머니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주요 게임사 2분기 실적이 판이하게 엇갈렸다.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과 2K(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로 불리는 대형 게임사부터 중소형 게임사에 이르기까지,피망 베가스 머니상실적 차이를 만든 건‘신작’과‘글로벌’2가지 변수였다.
12일 크래프톤은 지난 2분기 매출이 70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7% 늘었다고 공시했다.영업이익은 3321억원으로 152.6% 증가했다.일본 도쿄 증시에 상장한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은 2분기 연결 매출이 1225억엔(1조762억원),피망 베가스 머니상영업이익이 452억엔(397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피망 베가스 머니상64% 늘었다.넷마블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6% 늘어난 7821억원,피망 베가스 머니상영업이익은 111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반면 엔씨소프트는 매출이 16.2% 감소한 3689억원,피망 베가스 머니상영업이익이 74.9% 줄어든 88억원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9.4% 줄어든 28억원이었다.
희비를 가른 변수는 신작과 글로벌 흥행 여부다.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면서 실적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넷마블은 동명의 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한‘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나혼랩)가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흥행하면서 적자에서 벗어났다.크래프톤은 고유 IP인 배틀그라운드의 해외·모바일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반면 엔씨는 최대 캐시카우인‘리니지M·리니지2M·리니지W’등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카카오게임즈 역시 신작이 흥행에 실패하면서 새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