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율하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영화인연대는 이날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극장 측이 영화배급사 및 제작사에 대해 각종 할인과 무료티켓 등의 프로모션에서 발생하는 상세 내역을 공개하지 않는 등 불공정한 행위를 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이날 기자회견은 영화인연대 주최,율하 로또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민생경제위원회가 공동주최했다.
2023년 기준으로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스크린 수가 전국 멀티플렉스 체인 스크린 수 기준 98%를 넘는 수준이다.멀티플렉스 3사는 코로나19 기간 수익 악화를 이유로 3차례에 걸쳐 티켓가격을 급격히 인상했다.
영화인연대는 이러한 티켓가격 인상으로 관객들의 부담이 커지면서 영화 선택 폭이 좁아지고,이에 따라 관객은 감소하고 대작 영화 중심 양극화와 스크린 독과점이 심화되는 악영향을 불렀다고 지적했다.
특히 관객 감소로 인한 매출 감소를 막기 위해 극장 3사가 비싼 티켓가격과 별개로 각종 할인제도를 진행하면서 가격 형평성이 깨진 점도 지적했다.“거품 현상이 생겨나면서 티켓가격에 대한 관객의 불신도 커지고,이런 불신이 다시 관객 감소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한다”고 덧붙였다.
영화인연대는 “극장 3사가 티켓 가격의 급격한 인상과 더불어 티켓 판매로 발생한 매출을 투자·배급사와 분배하는 과정에서 깜깜이로 일관하며 불공정한 정산을 하고 있다”고 공정위 고발 이유를 밝혔다.
SK텔레콤과 KT,율하 로또LG유플러스 등 통신사와의 할인에 대해‘비밀 유지계약’을 내세우며 상세부금정산내역 공개를 거부하고 있는데,이런 행위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것이라는 의미다.
영화인연대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세 차례나 티켓 가격이 올랐지만 이러한 깜깜이 정산으로 영화티켓 평균발권가격은 오히려 낮아지고,율하 로또이에 따라 투자·배급사,제작사,율하 로또창작자 등 영화생태계의 수많은 구성원에게 돌아가야 할 몫이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구장했다.
영화인연대 측은 “불공정한 분배는 창작과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한국영화의 성장동력을 무너뜨린다”면서 극장 티켓가격의 거품 걷어내기와 투명한 정산을 요구했다.이어 극장 측의 몰아주기에 따른 양극화와 스크린 독과점 문제,율하 로또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전후한 미디어 환경 변화로 무너진‘홀드백’회복 등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영화인연대는 이어 오후에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에서 피켓 시위를 진행한다.이후 국회 토론회와 정책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22대 국회에서 법 개정을 통한 극장 불공정 행위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