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디페스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박물관 등 공공시설 48곳
정부,디페스타예식 공간 추가 개방
전북 정읍에 있는 내장산국립공원 단풍생태공원은 푸른 하늘과 맞닿은 넓은 잔디광장이 매력적이다.국내 대표적인 단풍 명소이자 내장호가 인접해 있어 볼거리가 많다.오는 9월부터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11만5000원에 장시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내년 3월부터는 서울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 전통마당에서도 결혼식을 할 수 있다.하객들은 박물관 내 식당을 이용하고 예식 전후로 박물관 정원을 산책할 수 있다.
정부는 26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공공시설 48곳을‘청년 맞춤형 공공 예식장’으로 추가 개방한다고 밝혔다.예식장을 빌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 예비부부들이 저렴하면서도 개성을 담은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기존 91곳에 더해 이번에 새로 개방되는 곳은 국립중앙박물관·국립민속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립시설 5곳과 내장산·덕유산·지리산·설악산 등 국립공원 야외공간 10곳,디페스타세종 호수공원·청주 미동산수목원 등 지방자치단체 관할 시설 12곳과 공공기관 연수원·대강당 등 21곳이다.
수용 인원은 장소별로 50명에서 400명까지 다양하다.대관료는 시설 면적과 장비 지원 등을 고려해 시설별로 무료에서 최대 56만원까지로 책정됐다.
전국 공공 예식장 정보 검색과 예약은 다음달 1일부터‘공유누리’홈페이지(www.eshare.go.kr)에서 할 수 있다.시설별 이용 금액과 수용 가능 인원,디페스타피로연 가능 여부 등 정보를 조회한 뒤 원하는 장소와 대관 일자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정부는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또 예비부부가 식장 꾸밈·식음료 제공 업체를 별도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관련 업체에 대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