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 캘러웨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서울대병원 교수들이 오늘부터 중증·응급 등의 진료를 제외한 일반 진료와 수술을 무기한 중단합니다.
수술실 가동률은 30%대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충헌 기자와 전화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이 기자,캡 캘러웨이지금 서울대병원 현장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오늘부터 교수들이 휴진에 돌입하면서 병원은 평소보다 더 한산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서울시 보라매병원,캡 캘러웨이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등 4곳에 소속된 의대 교수들이 오늘부터 진료를 중단합니다.
서울의대 교수 비대위는 진료를 하는 교수 중 55%에 해당하는 520여 명이 휴진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대위는 예정된 외래와 수술을 중단하고,당장 필요한 중증·희귀 질환 진료는 유지하기 때문에 전체 진료가 40%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수술실 가동률은 기존 63%에서 30%대로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응급·중증 환자와 분만·신장 투석실 등은 휴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앵커]
내일은 의사협회 집단 휴진도 예고됐죠?
[기자]
네,대한의사협회도 내일 집단 휴진에 들어갑니다.
개원의 휴진 신고율은 4%에 그쳤지만,오전 진료를 마치고 오후 의협 집회에 참석하는 반차 휴진 참여율은 3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의사협회는 어제 의대 증원 재논의,필수 의료 패키지 정책 수정,전공의를 상대로 한 행정명령 취소 등 '3대 요구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이를 받아들이면 휴진을 철회할 수 있다고 했지만,정부는 불법적인 전면 휴진을 전제로 정책 사항을 요구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집단 진료 거부에 따른 병원 손실에 대해선 구상권 청구까지 검토할 수 있다고 압박했습니다.
또 전국 4개 광역 단위로 중증·응급질환별 순환 당직제를 실시해 진료 공백을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충헌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캡 캘러웨이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캡 캘러웨이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캡 캘러웨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캡 캘러웨이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특징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 LG깃발이 휘날리고 있다.
캡 캘러웨이,]민주당에서는 오늘 의원총회가 예정돼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