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래셔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성모병원
서울성모병원은 안스데반 신경외과 교수,정연준 가톨릭대 의대 정밀의학연구센터 교수,김도경 연구교원,슬래셔 뜻박준성 암진화연구센터 교수 연구팀이 뇌수막종 환자의 세포를 이용해 오가노이드 모델을 만들었다고 9일 밝혔다.오가노이드는 줄기세포로 만든 조직·장기 유사체로 차세대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이다.
뇌수막종은 뇌종양 중 가장 흔한 질환이다.뇌를 싸고 있는 수막에 발생하는 모든 종양을 말하는데 대부분 양성이고 수술로 치료한다.수술 후 재발하면 방사선 외에는 사용할 수 있는 약제가 없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는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중요한 단초가 될 예정이다.
연구팀이 만든 오가노이드 모델은 9주 이상 장기 배양과 반복적인 냉동 보존 및 회복 주기 후에도 기능과 형태를 유지했다.원래의 조직학적 특징과 종양 미세환경을 유지한다는 점이 확인됐다.환자 종양과의 유사성은 면역조직화학검사(IHC)와 전장 엑솜 시퀀싱으로 확인했다.
연구팀은 오가노이드를 이용해 뇌종양 진행을 예방하는 화합물을 찾기 위한 약물 스크리닝도 진행했다.이를 통해 임신중절약으로 알려진‘미페프리스톤’이 생존율,침윤성,단백질 발현 측면에서 뚜렷한 항종양 효과가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안스데반 교수는 “이번에 개발된 뇌수막종 오가노이드는 실제 뇌종양과 유사성이 뛰어나 정밀 의학 시대에 뇌수막종에 대한 약물을 식별하고 선택하는 연구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며 “뇌종양 영역에서 가장 흔한 뇌수막종의 신약을 스크리닝 할 수 있는 이번 모델 구축을 시작으로 치료 방법이 없는 재발 환자들을 위한 후속 연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캔서 셀 인터내셔널’최근호에 게재됐다.
슬래셔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슬래셔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스탄불 당국은 이날 오전 8시 40분께 이스탄불 퀴췩체크메제에 있는 1988년에 지어진 3층 짜리 아파트가 붕괴했다고 밝혔다.
슬래셔 뜻,이렇게 놔둘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