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선 TV토론 참패에 이어 미국 대법원이 전직 대통령의 재임 기간 공적 행위에 관한 면책 특권을 인정하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 가능성이 커지면서 미국 국채수익률(시장금리)이 치솟고 있다.
트럼프는 부자 감세,제이나관세 인상 등 인플레이션을 부추기는 정책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미국채의 벤치마크인 10년물 채권수익률은 전거래일보다 0.128%포인트 급등한 4.47%에서 거래됐다.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물 채권수익률 또한 0.04%포인트 오른 4.758%까지 상승했다.
미국 경제 전문가들은 트럼프가 집권하면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다시 올라갈 것이라고 보고 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 승리하면 인플레이션이 2025년 2.6%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에 비해 바이든이 재집권하면 2.4%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트럼프가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경제 정책을 선호하기 때문이다.수입품에 대한 고율의 관세는 소비자 가격을 높인다.또 부자 감세는 정부의 재정적자 부담을 키운다.
이뿐 아니라 이민 반대 정책은 인건비 상승을 유발,제이나인플레이션을 부추긴다.
지난주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경제학자 16명은 공동서한을 통해 "우리는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가 국내 경제는 물론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제이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제이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스티븐스 저격 사건은 1908년 3월 23일 샌프란시스코 한인 장인환·전명운 의사가 을사늑약 체결에 앞장선 대한제국 고문 스티븐스를 노천에서 저격한 사건이다.
제이나,뉴스1 관련뉴스▶ 나균안 옆 민소매女, 상간녀였다…"아내인척 인사" 2차 폭로▶ 백지영 "데뷔 1년만에 사생활 유출, 원망했다…6년간 공백"▶ "사우나서 신호 주고받았는데 성추행?"…동성 꽃뱀에 속았다▶ 오정연, 이혼 후 난자 냉동…"사랑하는 사람 만났을 때 대비"▶ "자폐아 낳자 집 나간 남편, 이혼 요구까지"▶ 뉴스1 X https://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