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k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축구장 790개 넓이…2025년 상업운전
설계·조달·시공 직접 수행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미국에서 257MW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공사에 착수한다.
한화큐셀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전력 수요처인 플래트 리버 전력청(PRPA)과 태양광 발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한화큐셀은 이번 사업의 설계·조달·시공(EPC)도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콜로라도주 웰드(Weld) 카운티에서 축구장 790개 넓이와 맞먹는 약 5.6㎢(1400에이커) 부지에 54만개 이상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발전소를 짓는다.발전소는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상업운전을 시작해 PRPA와 맺은 PPA(전력공급계약)에 따라 재생에너지 전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미국에서 대형 그린에너지 프로젝트의 개발·EPC를 수행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하고 있다.한화큐셀은 5월 50MW 규모의 태양광 모듈과 200MWh 용량의 에너지저장장치(ESS)로 이뤄진 프로젝트를 완료,fck재생에너지 솔루션 공급 기업의 역량을 증명한 바 있다.
이 발전소는 현재 미국 빅테크 기업인 메타(Meta) 사에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또 4월에는 와이오밍주에서 15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의 개발·모듈 공급·EPC를 모두 수행한 끝에 완공했다.
앞서 한화큐셀은 마이크로소프트(MS)사와 작년 1월 체결했던 모듈 공급 및 EPC 협약의 규모를 2.5GW에서 12GW로 확대하는 파트너십을 올 1월 맺은 바 있다.또 미국 상업용 태양광 개발사인 서밋 릿지 에너지(SRE)사와 작년 4월 체결한 파트너십의 규모와 범위를 넓혀 총 2GW 모듈을 공급하고 ESS 조달 및 EMS(에너지 관리 시스템)를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다시 체결하기도 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미국 내 태양광 신재생 사업 포트폴리오에 개발 및 EPC를 접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추가하게 됐다"며 "한화큐셀은 향후 성공적인 공사 수행은 물론 자산 매각 등 다양한 선택지를 면밀히 검토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fck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ck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경찰에 검거된 불법 리딩방과 도박사이트 관련 피의자 대부분은 20∼30대로 이른바 'MZ조폭'이 대거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fck,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롯데 나균안 "논란 일으켜 팬들에게 죄송"…외도 의혹은 부인☞ '아내살해' 변호사 "고의 없었다"…전 국회의원 부친 증인 신청☞ 개혁신당 류호정, 분당갑 출마…"안철수·이광재는 한계 뚜렷"☞ 정세진 아나운서, KBS 입사 27년 만에 특별명예퇴직☞ 검찰, '사생활 폭로·협박' 황의조 형수 징역 4년 구형☞ '온 마을이 키운다' 통영 사량도서 태어난 아기 특별한 돌잔치☞ "아직도 남편 사랑하는지"…세기의 '삼각관계' 편지 경매에☞ 오산 폐공장서 화보 촬영중 스태프 추락사고…4명 부상☞ 켈로그 CEO "가난한 사람들, 저녁은 시리얼로"…분노 촉발▶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