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스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청주 사직4구역 초고층 아파트 재개발사업에 시동이 걸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16일 청주시에 따르면 사직4구역 재개발정비사업 토지등소유자(대표 에스투엘레바)가 지난 5월 신청한 사업시행계획 인가안을 지난 12일 공람 공고했다.
사직4구역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상 토지등소유자가 사업 시행을 맡는다.
사업주체는 토지등소유자 4분의 3 이상 동의 등 법적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알려졌으며,무심천변 층수 조정 등 지난해 10월 시 건축·경관·교통 공동위원회가 제시한 조건을 이행해 사업시행계획 인가 신청을 했다.
신청 내용은 사직동 235의 11 일원 5만8천416㎡에 공동주택 7동 1천950가구와 오피스텔 1동 276가구를 짓는 것이다.
아파트는 54층(1동),56층(1동),59층(5동)으로,오피스텔은 48층으로 건립하는 것으로 했다.
이들 아파트가 실제 준공되면 청주의 최고층 아파트로 기록된다.
현재 청주의 최고층 아파트는 오창 한신더휴 센트럴파크,복대동 지웰시티 푸르지오,북문로3가 코아루휴티스로 모두 49층이다.
층수가 50층 이상이거나 높이가 200m 이상이면 법상 초고층건축물로 분류된다.
초고층 건축물은 '초고층 및 지하연계 복합건축물 재난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피난안전구역을 설치하고 사전재난영향성검토협의를 받아야 하는 등 엄격한 규제를 받아야 한다.
시 관계자는 "법적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사업시행계획 인가가 나면 감정평가,에레스뚜관리처분계획 인가,보상,에레스뚜철거,착공 등 절차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에레스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에레스뚜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구름 낀 정월대보름…전국 대체로 흐리고 빗방울 [날씨]뉴스 기사대보름을 나흘 앞둔 20일, 송파둘레길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환경단체 솔이 자연사랑 회원과 주부환경협의회, 푸른환경 운동본부, 자연보호송파구협의회 등 회원 50여명이 패트병과 LED조명을 활용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쥐불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에레스뚜,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서울=뉴스1) 김경민 한병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공천 탈락에 반발해 단식 농성에 들어간 노웅래 의원에 대해 "안타까운 일"이라며 공천 결과 수용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