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앞으로도 여름·겨울 유행…감염취약시설서 마스크 착용 강력 권고"
[광주 북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14일 "코로나19 유행 추세를 고려할 때 8월 말까지 (유행이)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다음 주부터 치료제를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 청장은 이날 오후 코로나19 민관협의체 회의에서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가 급격히 증가해 8월 2주 차에는 2월 유행의 정점을 넘어선 상황"이라며 "이런 증가세는 2022∼2023년도 여름철 코로나19 유행 추세를 고려했을 때 8월 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코로나19 치료제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재고량이 소진되고 있는데,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예비비를 확보해 치료제 긴급 추가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추가 도입되는 치료제 물량은 다음 주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될 것이고,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그다음 주부터는 충분히 공급돼 원활하게 치료제를 투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코로나19는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치명률을 보이는 점을 고려해 고령층을 중심으로 치료제가 잘 쓰이도록 의료계가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질병청은 코로나19 재유행이 멈추지 않자 마스크 착용 권고도 강화하기로 했다.
지 청장은 "현재도 호흡기 감염병 증상이 있을 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지만,의료기관이나 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 시설에서는 종사자와 방문자 모두 마스크 착용을 강력하게 권고하는 것으로 지침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집에서 쉬고,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직장에서도 이를 배려하도록 권고하겠다"며 "고위험군의 경우 치명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특히 위험한 만큼 실내 다중시설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밀폐된 실내의 대규모 행사장 등은 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질병청은 앞으로도 1년에 한두 번은 코로나19가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 청장은 "코로나19는 여름과 겨울철에 유행하는 감염병으로 남을 것"이라며 "현재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화하는 과정으로,레알 베티스 대 rcd 마요르카 순위질병청은 민관협의체 운영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담겠다"고 말했다.